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국산 치즈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기획전은 이달 30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0월 9일까지 11일간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선보입니다. 동원 F&B·서울우유·임실치즈·제주축협·충북낙협 등 총 5개 브랜드사가 참여합니다. 구워먹는치즈부터 모차렐라치즈, 스트링치즈까지 총 15종의 국산 치즈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획전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치즈 그라인더(2만원 이상 구매 시) ▲투홈 플레이팅 도마(5만 원 이상 구매 시)를 사은품으로 증정할 예정입니다. 이번 기획전은 국산 치즈 홍보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 따르면 국산 치즈는 수입산 치즈보다 숙성 기간이 짧아 담백하고 식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에는 집에서 만드는 치즈 레시피 등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주목 받으면서 우유 맛이 나는 리코타치즈·부라타치즈·생모차렐라 치즈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현대식품관에서 진행되는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이 국산 치즈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며 "국산 치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고 소비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