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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재단, 대구에 12번째 생명보험어린이집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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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2, 2016, 16:04:20

지상 3층, 정원 74명 규모 어린이집 기부채납..자작나무 등 친환경 자재 사용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22일 대구북구생명보험 어린이집 기부채납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배광식 북구청장을 비롯해 유석쟁 생명보험재단 전무, 박은경 대구시북국법인어린이집연합회장, 이재동 대구생명의전화 대표이사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북구생명보험어린이집은 지난 2014년 생보재단 전국 23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국공립 생명보험어린이집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2015년 협약체결 후 같은 해 7월 대구시가 제공하는 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생보재단에서 약 10억원을 들여 지상 3층, 정원 74명 규모의 어린이집을 지어 이날 대구시에 기부채납을 하게 됐다. 대구어린이집은 정부가 정한 보육시설 전용면적 기준(1인당 4.29㎡)에 비해 약 2배가량 넓은 공간으로 조성됐다. 자작나무와 같은 친환경 자재를 사용했고, 창을 크게 만들어 일조량을 확보했다.


한편, 생보재단은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 생보사들이 사회공헌 기금을 출연해 2007년 설립됐다. 저출산해소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2012년부터 서울‧경기‧인천‧광주‧전남 등 전국 11개 지역에 국공립 어린이집을 건립했고 총 12개 어린이집을 기부하게 됐다.

 

유석쟁 생보재단 전무는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생명사랑 정신이 담긴 어린이집의 통해 어린이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제공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며 "대구북구생명보험어린이집이 지역 학무모와 아이들에게 우수한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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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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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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