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와이즈에이아이, 국제 학술대회 안내로봇에 AI 솔루션 공급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08, 2022, 15:09:09

참관객들에게 편의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AI 하이브리드 앱’이 적용된 LG전자의 안내로봇이 ‘2022 대한위암학회 국제학술대회’에 도입돼 참관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8일 밝혔다.

 

안내로봇에 탑재된 와이즈에이아이의 ‘AI 하이브리드 앱’은 자체 AI 홈페이지 서비스인 ‘쌤페이지(SSAM-Page)’를 기반으로 개발한 맞춤형 AI 솔루션이다. 독자적 AI 기반 추론엔진과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행사 방문자들의 질문사항에 대해 빠른 답변과 시청각적 정보를 제공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추론엔진 기술이 AI를 기반으로 고객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고 음성 및 화면을 통해 질문에 따른 정확한 답변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지난달까지 약 22억개가 넘는 문장 학습을 마쳐 채팅과 음성 답변에서 96.2%에 달하는 높은 답변 성공률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와이즈에이아이 관계자는 “지난 4월부터 LG전자와 협업해 AI 의료통합지원 플랫폼 서비스 ‘쌤버스(SSAM-Verse)’를 LG전자 로봇에 적용한 ‘쌤봇(SSAM-Bot)’을 다수의 병원에 공급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 안내로봇과 같이 향후에도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로봇 콘텐츠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기술 개발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