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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위 고향길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대중교통도 확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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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8, 2022, 08:09:20

국토부, 추석 연휴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 시행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2020년 설 이후 2년여 만에 재개
버스·철도·항공·여객선 등 주요 대중교통도 기존보다 증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정부가 추석 명절 국민들의 교통비 부담완화 및 편의를 돕고자 연휴 기간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2년 만에 재개합니다. 이와 함께 고속버스·철도 등 주요 대중교통도 증편해 원활한 이동을 도울 예정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추석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관계기관 합동으로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번 대책은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처음 맞는 명절임을 감안해 '이동 시 방역과 안전 관리'에 중점을 두고 마련됐습니다.

 

우선, 지난 2020년 설 명절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명절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2년 반여 만에 재개합니다. 연휴 시작인 오는 9일 0시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24시까지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고속도로 또는 21개 민자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를 내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귀성길 정체에 대비하고자 고속도로 및 주요 국도에 대한 교통관리 강화에도 나섭니다. 경부고속도로 남사진위IC 및 총 28.5km의 국도 4개 구간이 신설-개통되며, 국도37호선 영동-보은 등 7.8km의 2개 구간은 임시 개통됩니다.

 

이와 함께 고속도로 갓길차로 47개 구간(총 255.9km)을 비롯해 승용차 전용 임시 갓길차로 27개 구간(총 67.6km)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경부고속도로 초입인 한남대교 남단부터 신탄진 구간 141km와 영동고속도로 신갈분기점서 호법까지 26.9km 상-하행선 버스전용차로제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기존 오후 9시서 다음날 새벽 1시까지로 4시간 연장해 운영합니다.

 

 

아울러, 명절기간 교통 편의 증진을 위한 주요 대중교통 수송력도 확대됩니다. 고속버스는 예비차량 342대를 투입해 운행횟수를 평시 4468회에서 5494회로 늘리며, 시외버스는 예비차량 591대를 확보해 필요 시 즉시 투입할 계획입니다.

 

철도의 경우 기존 4096회 운행서 122회 늘린 4218회로 운행 규모를 확대합니다. 공급좌석의 경우 일평균 2만석이 증가된 총 10만2000석을 추가 공급할 예정입니다. KTX의 경우 7만2000석, SRT는 1만8000석이 추가 공급됩니다.

 

항공은 국내선 운항규모를 평시 3095편에서 3320편으로 증편하며, 공급좌석은 일평균 1만석이 증가된 총 5만석이 추가 공급됩니다. 연안여객선은 3859회에서 4226회로 늘려 평시 수송능력보다 15만명이 더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입니다.

 

한편, 한국교통연구원은 이번 특별교통대책기간 동안 총 3017만명, 하루 평균 603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총 이동인원 가운데 90.6%는 승용차를 이용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대책 기간 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이용하는 일평균 차량대수가 전년 대비 13.4% 증가한 약 542만대가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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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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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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