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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효과’ 쌍용차, 19개월 만에 월 판매량 1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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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1, 2022, 16:08:06

7월 총 1만752대 글로벌 판매량 기록..전년 동월비 31.8%↑
새 중형 SUV 토레스 흥행 효과로 내수·수출판매 모두 호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새 중형 SUV 토레스의 흥행 효과를 톡톡히 보며 19개월 만에 글로벌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는 성과를 안았습니다. 

 

1일 쌍용차가 발표한 7월 판매량 통계에 따르면, 내수시장 6100대, 수출 4652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지난해 7월보다 31.8% 증가한 총 1만752대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쌍용차의 글로벌 월 판매량이 1만대를 넘긴 것은 지난 2020년 12월 판매숫자인 1만591대 이후 19개월 만입니다.

 

쌍용차 측은 토레스 출시에 따른 판매 물량 증대로 글로벌 월 판매량이 1만대를 넘어섰다고 설명했습니다. 토레스는 자사 신차 사전계약 역대 최고 기록을 수립하는 등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았으며 지난 달 15일 1호차 전달 이후에는 2주 만에 2752대가 판매되기도 했습니다.

 

토레스 효과로 내수시장에서의 판매는 지난해 11월 6277대 이후 8개월만에 6000대 판매를 넘어섰으며 전년 동월 대비 7.9% 증가했습니다. 수출 역시 6년 만에 월 최대실적을 기록했던 지난 5월 실적 4007대를 2달 만에 경신하며 전년 동월 대비 85.9% 증가했습니다.

 

쌍용차는 토레스의 계약물량이 5만대가 넘는 상황에서 신차에 대한 안정적 양산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7월 11일부터 평택공장을 2교대로 전환 한 바 있습니다.

 

쌍용차 관계자는 "수출 상승세와 함께 토레스 출시 영향으로 지난 2020년 이후 19개월 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했다"며 "2교대 전환을 통해 공급능력이 큰 폭으로 증가한 만큼 토레스는 물론 적체 현상을 빚고 있는 수출 물량 적기 공급을 통해 하반기 판매물량을 대폭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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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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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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