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SG닷컴(대표 강희석)은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 모바일 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MZ세대(1980년~2000년대 초반 출생)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은 특화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여 뷰티 놀이 공간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뒀습니다.
먼저 전문관 안에 ‘쓱배송 뷰티’ 탭을 새로 만들어 뷰티 상품을 한눈에 모아보고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선물하기 품목 중 뷰티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30%를 웃돈다는 점을 고려해 ‘선물하기’ 탭도 신설했습니다. 인기 뷰티 상품 리스트와 맞춤형 선물 추천이 가능합니다.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메이크핏’도 전문관 안에 별도 탑재했습니다. 스마트폰의 셀카 기능을 연동해 ‘로레알’ 산하 뷰티 브랜드 상품의 다양한 색상 옵션을 매장 방문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기존 ‘단독 브랜드관’도 한층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습니다. 앞서 SSG닷컴은 엘카코리아·로레알·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뷰티 브랜드와 업무협약(JBP)을 맺고 브랜드관을 열어 단독 상품 선론칭과 특화 프로모션 등을 진행했습니다. 세분화된 뷰티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먼데이 문 위크’ 행사를 진행합니다. 대표적으로 아모레퍼시픽 단독 브랜드관에 ‘좋아요’를 누르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일부 상품은 구매 시 뷰티 포인트 1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8일까지 릴레이 라이브 방송도 실시합니다.
정영재 SSG닷컴 뷰티MD팀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이 쓱닷컴만의 뷰티 쇼핑 콘텐츠를 한층 편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뷰티 전문관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