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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코오롱이앤씨, ‘OSC 활성화 국제 세미나’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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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8, 2022, 17:06:41

탈현장화 방식의 모듈러 OSC 기술력 공유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코오롱글로벌[003070]과 코오롱이앤씨는 28일 경기 과천 코오롱타워에서 ‘OSC(탈현장화) 활성화를 위한 국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양 사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건설자재 가격인상, 공급망 불안정, 신규 투자감소 등의 외부 변수로 인한 건설시장의 침체 우려를 극복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됐습니다. 세미나는 건설산업의 신 패러다임 제시 및 탈현장화 방식의 모듈러 OSC 기술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강연자로는 케네스 성호 박 영국 애스턴대학교 교수, 샨 쿠마르 호주 스윈번 공과대학교 교수, 이준성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김진성 서울주택도시공사 박사가 나서 OSC 연구동향과 기술사례를 발표했습니다.

 

발표 이후에는 김정일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 및 실무진을 비롯해 국내외 전문가, OSC 분야 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OSC 활성화에 대한 토론을 진행해 국내 건축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짚어보고 미래 건축의 방향성에 대해 공유했습니다.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자사가 추진 중인 OSC는 기존의 생산성이 낮고 수작업 비율이 높은 전통 현장 건설방식에서 벗어나 건설업계 글로벌 시장에서 새 표준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해당 OSC는 환경, 노동, 원자재 등 건설산업의 성장 위기 요인 극복과 인력부족 문제해결, 공사기간 단축, 공사비 절감 등에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김정일 코오롱글로벌 대표이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OSC 기술의 현실적인 규제와 문제점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발전적인 방안을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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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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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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