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주가도 내리고 아파트값도 내린다…서울 21개구 하락

URL복사

Thursday, June 23, 2022, 15:06:17

한국부동산원, 2022년 6월 3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전국 하락폭 확대..수도권 및 지방 모두 전 주 대비 심화
서울, 21개 자치구서 하락률..용산구 13개월 만에 상승세 마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전세계적으로 주가가 하락하는 상황에서 기준금리 인상 영향으로 서울을 비롯한 전국 아파트 값 역시 하락세가 지속되는 모습입니다. 서울은 12주 동안 상승세를 기록한 용산구가 보합으로 접어들었으며, 대부분 자치구에서 내림폭이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3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6월 셋째 주(6월 20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가격 변동률은 -0.03%로 지난 주 대비 하락폭이 0.01% 늘었습니다. 서울은 -0.03%,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은 -0.04%, 지방은 -0.02%의 하락률로 전국과 마찬가지로 전 주보다 하락폭이 0.01% 심화됐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지난 주 65개에서 53개로 감소했으며, 보합 지역은 지난 주와 같은 14개를 나타냈습니다. 하락 지역은 97개에서 109개로 증가했습니다.

 

서울의 경우 21개 자치구에서 아파트 가격이 떨어졌으며, 용산구를 비롯한 3개 구는 보합인 걸로 집계됐습니다. 유일한 상승 수치를 나타낸 서초구는 재건축을 앞둔 노후 단지 또는 중대형 단지에서 가격이 오르며 지난 주와 같은 0.02%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대통령실 이전 및 정비사업 활성화 예고 등의 호재에 힘입어 12주 간 상승세를 기록한 용산구는 매수세 감소 등의 영향으로 13주 만에 상승 흐름이 끊겼습니다.

 

서대문구(-0.06%), 은평구(-0.05%), 마포구(-0.03%)가 포함된 서북지역과 노원구, 강북구, 성북구(이상 -0.05%), 도봉구(-0.04%)로 이뤄진 동북권 4구는 관망세 지속과 매물 누적 현상이 심화되며 서울 내에서 높은 하락폭을 나타냈습니다.

 

 

경기도(-0.04%)와 인천(-0.06%) 또한 서울과 마찬가지로 지난 주 대비 하락폭이 0.01% 늘었습니다. 경기도는 19주 연속 내림세를 보인 시흥(-0.20%)을 비롯해 광명(-0.16%), 의왕(-0.15%), 화성, 김포(이상 -0.12%), 수원(-0.10%), 하남(-0.08%) 등에서 하락률을 보였습니다. 광명의 경우 지난해 급등 피로감이 일부 단지서 나타나며 지난 주 보다 하락폭이 -0.10% 확대됐습니다.

 

인천은 연수구(-0.13%)와 동구(-0.09%), 서구(-0.08%)를 중심으로 8개 모든 자치구에서 아파트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연수구와 동구는 지역 내 일부 지역서 신규 입주물량과 급등 피로감이 나타난 것이 하락 요인으로 작용했으며, 서구의 경우 청라국제도시 내 일부 단지에서 하락거래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주에 이어 하락세가 지속된 지방의 경우 세종(-0.15%)과 대구(-0.18%), 전남(-0.08%), 대전(-0.04%)이 각각 48주, 32주, 18주, 25주 연속 아파트 값 내림세를 나타낸 가운데 부산(-0.01%)이 보합에서 하락으로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측은 "서울의 경우 급격한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수요자들의 부담이 늘고 경제위기 우려 등 다양한 하방압력으로 매수세와 거래활동이 위축되며 하락이 지속되는 모습"이라며 "지방권은 쌓이는 입주물량과 함께 일부 지역서 급매 거래 등이 발생한 것이 전체적인 하락세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