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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도 내리고 아파트값도 내린다…서울 21개구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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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3, 2022, 15:06:17

한국부동산원, 2022년 6월 3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전국 하락폭 확대..수도권 및 지방 모두 전 주 대비 심화
서울, 21개 자치구서 하락률..용산구 13개월 만에 상승세 마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최근 전세계적으로 주가가 하락하는 상황에서 기준금리 인상 영향으로 서울을 비롯한 전국 아파트 값 역시 하락세가 지속되는 모습입니다. 서울은 12주 동안 상승세를 기록한 용산구가 보합으로 접어들었으며, 대부분 자치구에서 내림폭이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3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6월 셋째 주(6월 20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가격 변동률은 -0.03%로 지난 주 대비 하락폭이 0.01% 늘었습니다. 서울은 -0.03%,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은 -0.04%, 지방은 -0.02%의 하락률로 전국과 마찬가지로 전 주보다 하락폭이 0.01% 심화됐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지난 주 65개에서 53개로 감소했으며, 보합 지역은 지난 주와 같은 14개를 나타냈습니다. 하락 지역은 97개에서 109개로 증가했습니다.

 

서울의 경우 21개 자치구에서 아파트 가격이 떨어졌으며, 용산구를 비롯한 3개 구는 보합인 걸로 집계됐습니다. 유일한 상승 수치를 나타낸 서초구는 재건축을 앞둔 노후 단지 또는 중대형 단지에서 가격이 오르며 지난 주와 같은 0.02%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대통령실 이전 및 정비사업 활성화 예고 등의 호재에 힘입어 12주 간 상승세를 기록한 용산구는 매수세 감소 등의 영향으로 13주 만에 상승 흐름이 끊겼습니다.

 

서대문구(-0.06%), 은평구(-0.05%), 마포구(-0.03%)가 포함된 서북지역과 노원구, 강북구, 성북구(이상 -0.05%), 도봉구(-0.04%)로 이뤄진 동북권 4구는 관망세 지속과 매물 누적 현상이 심화되며 서울 내에서 높은 하락폭을 나타냈습니다.

 

 

경기도(-0.04%)와 인천(-0.06%) 또한 서울과 마찬가지로 지난 주 대비 하락폭이 0.01% 늘었습니다. 경기도는 19주 연속 내림세를 보인 시흥(-0.20%)을 비롯해 광명(-0.16%), 의왕(-0.15%), 화성, 김포(이상 -0.12%), 수원(-0.10%), 하남(-0.08%) 등에서 하락률을 보였습니다. 광명의 경우 지난해 급등 피로감이 일부 단지서 나타나며 지난 주 보다 하락폭이 -0.10% 확대됐습니다.

 

인천은 연수구(-0.13%)와 동구(-0.09%), 서구(-0.08%)를 중심으로 8개 모든 자치구에서 아파트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연수구와 동구는 지역 내 일부 지역서 신규 입주물량과 급등 피로감이 나타난 것이 하락 요인으로 작용했으며, 서구의 경우 청라국제도시 내 일부 단지에서 하락거래가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주에 이어 하락세가 지속된 지방의 경우 세종(-0.15%)과 대구(-0.18%), 전남(-0.08%), 대전(-0.04%)이 각각 48주, 32주, 18주, 25주 연속 아파트 값 내림세를 나타낸 가운데 부산(-0.01%)이 보합에서 하락으로 전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측은 "서울의 경우 급격한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수요자들의 부담이 늘고 경제위기 우려 등 다양한 하방압력으로 매수세와 거래활동이 위축되며 하락이 지속되는 모습"이라며 "지방권은 쌓이는 입주물량과 함께 일부 지역서 급매 거래 등이 발생한 것이 전체적인 하락세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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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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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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