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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중국 업황 회복 시 하반기 실적 성장 기대-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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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17, 2022, 08:06:2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한금융투자는 17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중국 업황 회복이 기대되고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 중심의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23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중국 상해지역 락다운 영향이 지난 1일을 기점으로 완화 추세로 가고 있다고 전했다. 면세나 역직구 채널의 실적 회복은 부재한 상황이지만 오프라인 매장 휴점률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현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달부터 상해지역 내 물류센터가 정상적으로 운영되면서 이커머스 수요를 대응하기에 충분했을 것”이라며 “다만, 면세와 이커머스 매출이 부진하면서 2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도 낮아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설화주 중심의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아모레퍼시픽이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가 자음생 세럼 출시 등을 통해 전사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국내와 중국 업황 회복 시 하반기 이익 레버리지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를 300억원 내외 하향 조정했지만 하반기 면세, 중국 소비 업황 회복과 신제품 출시 효과로 추정치 변동은 미미하다”며 “현 주가를 저점 구간으로 보고 매수 전략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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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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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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