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상장 앞둔 범한퓨얼셀 “연료전지 산업 고성장…내후년 매출 1천억 달성”

URL복사

Tuesday, May 31, 2022, 14:05:56

내달 17일 코스닥 상장
“공모시장 침체에도 상장 철회 없다”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범한퓨얼셀이 다음달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상장 후 공모 자금은 선박, 건물용 수소 연료 전지 개발과 수소 충전소 확대를 위한 생산능력과 시설 구비를 위해 이용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이어지는 상장 철회로 침체된 공모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상장 철회는 없다는 입장도 강조했다.

 

범한퓨얼셀은 31일 여의도에서 IPO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정영식 범한퓨얼셀 대표가 직접 사업내용과 시장 현황, 비전을 소개했다.

 

정 대표는 “범한퓨얼셀은 잠수함용과 건물용 연료전지, 수소충전소 등에 특화된 기술을 가진 회사”라며 “지난 2019년 범한산업의 압축기 사업을 모태로 수소연료전지 사업부를 물적분할해 설립했다”고 말했다.

 

회사는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460억원, 61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32억원을 기록했다. 오는 2024년에는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해 연평균 성장률 35%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범한퓨얼셀은 내년 발전용 연료전지 및 선박용 연료전지 사업 진출 원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여기에 2025년까지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SOFC) 개발을 완료해 시장에 참여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정 대표는 공모시장의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상장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최근 시장의 주목을 받았던 SK쉴더스, 원스토어 등 주요 기업들이 상장을 철회한 바 있다.

 

정 대표는 “범한 퓨얼셀은 이미 안정적인 시장을 확보하고 있고 유의미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수요예측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철회 계획은 없다”고 말했다.

 

범한퓨얼셀은 총 213만 6000주의 신주를 발행할 계획이다. 주당 공모 희망가액은 3만 2200원에서 4만원으로 최대 854억원의 자금을 조달할 수 있다. 다음달 2일부터 3일 양일 간 수요예측을 진행한 후 8일부터 이틀 간 청약을 진행한다. 상장 예정일은 다음달 17일이고 대표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