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은 오는 2022년 말 처음 만료 예정인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을 2023년 말까지 1년 연장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번 연장조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스카이패스 회원들의 마일리지 사용이 어려워진 것을 감안해 결정됐습니다.
대한항공은 2008년 7월 1일 이후 적립한 마일리지에 대해 10년 후 만료되는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이번 조치에 따라 지난 201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적립돼 올해 만료 예정이던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기존 2022년 12월 31일에서 2023년 12월 31일까지로 연장됐습니다.
이와 함께, 2022년 말 기준으로 이미 두차례 연장한 바 있는 2010년과 2011년 적립 마일리지는 추가로 6개월 더 연장해 오는 2023년 6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마일리지는 6월 중 순차적으로 연장될 예정입니다.
대한항공은 보너스 항공권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좌석 예약 현황을 홈페이지에 실시간 제공 중에 있습니다. 일반 항공권 구매 시 운임의 20%를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는 마일리지 복합결제서비스인 ‘캐시 앤 마일즈’ 도 국제선 운항 확대와 더불어 이용 건수 및 재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의 경우 보너스 항공권 외에도 ▲공항 라운지 ▲초과 수하물 ▲호텔 숙박 ▲여행 상품 ▲KAL 스토어 상품(로고상품) 등의 서비스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증대하고자 상품 다양화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KAL 스토어를 통해 소액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한 레디백, 사무용품 등의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마트 할인 등 실생활과 밀접한 곳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마일리지 제휴를 통해 선택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오는 6월부터는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으로 진에어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고객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서비스와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