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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현대 N 페스티벌’ 개최…3년 만에 유관중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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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3, 2022, 11:05:21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10월까지 진행
‘아반떼 N컵’ 대회에 추가..인기 모터스포츠 레이싱팀 참가
대회 맞춰 ‘현대 N 라운지’ 오픈..휴식공간·테스트랩으로 구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인 ‘현대 N 페스티벌’을 오는 6일부터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현대 N 페스티벌’은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 차량을 활용해 참가 선수와 팬 모두 모터스포츠 문화를 즐기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축제입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3년 만에 유관중으로 진행돼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의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행사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인제 스피디움에서 진행되는 1라운드를 시작으로 시즌의 서막을 올린 뒤 오는 10월까지 총 7라운드가 진행되며, 레이스에는 약 150여 대의 차량이 출전합니다.

 

대회는 ▲아반떼 N컵(프로급, N1 Class)을 비롯해 ▲벨로스터 N컵(아마추어급, N2 Class) ▲아반떼 N 라인 컵(입문자급, N3 Class) 등의 스프린트 클래스와 ▲아반떼 N 타임 트라이얼 ▲벨로스터 N 타임 트라이얼 ▲아반떼 N 라인 타임 트라이얼 등의 타임 트라이얼 클래스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됩니다.

 

특히 새로 열리는 ‘아반떼 N컵’은 아반떼 N 차량으로 참가 가능한 최상위 프로 클래스로 남양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파워풀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조정해 레이스에 최적화된 ‘아반떼 N 레이스카’로 운영되는 신규 대회입니다. 대회에는 ‘서한GP’, ‘아트라스BX’, ‘쏠라이트 인디고’ 등 국내 인기 모터스포츠 레이싱팀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현대차는 TV 중계를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현대 N 페스티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현장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고객들도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도울 방침입니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자동차 N 브랜드 매니지먼트 모터스포츠 사업부장은 “현대차는 더 많은 고객들이 모터스포츠를 쉽게 접근하고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현대 N 페스티벌’을 운영하고 있다”며 “3년 만에 관중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통해 모터스포츠의 재미와 감동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차는 ‘현대 N 페스티벌’ 개막과 더불어 인제 스피디움을 방문한 현대 N 브랜드 고객 및 모터스포츠 팬들을 위해 조성한 ‘현대 N 라운지’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현대 N 라운지’는 고객들이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라운지’와 현대차 소속 연구원들이 주행 시험 시 베이스캠프로 활용할 수 있는 ‘테스트랩’으로 구성됩니다.

 

‘현대 N 라운지’ 오픈을 맞아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는 ‘럭키드로우’, ‘현장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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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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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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