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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솜사탕 탕수육’을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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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6, 2016, 15:03:49

차이나팩토리 딜라이트, ‘튀김’ 신메뉴 3종 출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다양한 중식요리와 맛있는 딤섬을 제공하는 차이나팩토리 딜라이트는 봄맛의 만개(滿開)’를 주제로 봄맞이 튀김 신메뉴 3종을 오는 18일부터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인천 연수 스퀘어원점, 부산 서면 롯데백화점점, 판교 아브뉴프랑점, 김해 롯데 아울렛점, 이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점 등 총 5개 매장에서 맛 볼 수 있다.

 

차이나팩토리는 뜨거운 기름 속에 넣은 튀김옷이 마치 봄꽃처럼 활짝 피는 것에 착안해 튀기는 조리법을 적용한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메뉴는 솜사탕 탕수육’. 육즙 가득한 돼지고기 튀김 위에 달콤한 솜사탕을 한 가득 올리고 새콤달콤한 소스를 부어 녹여먹는 이색적인 음식이다.

 

마파 닭튀김 덮밥은 큼직한 닭다리살 튀김에 튀긴 가지와 두부를 넣은 두반장 소스를 곁들여 매콤한 맛이 일품이며 모둠 튀김 딤섬은 원형 대나무 통에 춘권·왕교자·새우볼·고구마롤 등 튀김 딤섬 4종을 풍성히 담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중식의 튀김 요리는 고온에서 짧은 시간 내에 식재료를 튀겨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향을 극대화했다탕수육에 솜사탕을 활용하는 등 재미있는 모양으로 가족 단위 및 여성 고객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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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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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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