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은 지난 3월 매출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매출은 전월 대비 12.9%,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습니다. 이는 브랜드 론칭 이래 주력해 온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의 결과라는 설명입니다.
베이비본죽에 따르면 20만건 이상 누적된 고객 정보 및 데이터 기반으로 수요를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선 및 강화해왔습니다. 목표 시장 맞춤 메시지 및 추천, 식단 및 메뉴 개발, 다품종 소생산 체제 등 사업 전반에서 고객 만족도 향상을 강조했습니다.
예로 맞춤식 식단을 통해 한 달간 매일 다른 메뉴를 먹일 수 있는 식단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단품까지 구비했습니다. 이유식을 마친 14개월 이상 아이들을 위한 유아식도 개발했습니다. 새벽배송 도입 약 반 년 만에 서비스 지역을 수도권, 인천 영종도 일부·천안아산 일부까지 넓혔습니다.
베이비본죽은 신규 및 기존 고객 각각의 수요별 프로모션 혜택 등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자사몰은 물론 신선식품 새벽배송 기업인 쿠팡, 마켓컬리 등 외부 채널 주문도 늘었습니다. 단발성이 아닌 베이비본죽의 영·유아식 및 서비스 고객 경험이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베이비본죽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그동안 고객 기반으로 전개해온 노력이 고객 수요와 잘 맞아떨어진 방증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영유아식 브랜드로서 ‘맛과 영양이 풍부한 이유식’을 제공하고 보다 많은 시간 아이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군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