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ight 인사이트

흥국생명, ‘2015년 콜센터 연도대상’ 개최

URL복사

Tuesday, February 16, 2016, 14:02:57

김주윤 대표 “콜센터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 격려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대표이사 김주윤)은 지난 15일 서울 영등포구 흥국생명 본사에서 ‘2015년 콜센터 연도대상시상식을 열고 우수 상담사를 시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전화로 모든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콜센터 상담사들은 얼굴이 보이지 않는다는 특수성 때문에 큰 고충을 겪고 있다. 흥국생명은 이들은 격려하기 위해 지난해 콜센터 연도대상을 시작,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시상은 상담 효율 평가 업무 정확도 통화품질 직무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다. 고객상담 부문, 통화품질 부문 등 17개 부문에서 김우연 상담사 외 16명이 수상했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23일간 일본 오사카 해외 연수 포상이 주어졌다.

 

인바운드 상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우연 상담사는 매사에 긍정적인 성격의 입사 9년차 베테랑 상담사다. 그는 지난 1년간 일평균 130콜의 상담을 우수하게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주윤 흥국생명 대표이사는 시상식에서 고객을 만나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 콜센터라며 자부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민기 기자 easytirp@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