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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KB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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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3, 2022, 09:01:14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KB손해보험>

◇ 부서장 선임 ▲ 채널교육파트장 김윤상 ▲ 구리지역단장 김상원 ▲ 경인지역단장 이규남 ▲ 부천지역단장 김진영 ▲ 부경울산지역단장 배지원 ▲ 진주지역단장 이승환 ▲ 포항지역단장 김태우 ▲ 인천GA사업단장 류재일 ▲ 충청GA사업단장 이서영 ▲ 대구GA사업단장 김재유 ▲ 호남GA사업단장 오승민 ▲ 법인영업3부장 곽재은 ▲법인영업6부장 한재홍 ▲ 법인영업7부장 김진수 ▲ 퇴직연금부장 최두영 ▲ 방카지방영업부장 조미아 ▲ 마이데이터파트장 오재걸 ▲ 다이렉트자동차사업부장 황의성 ▲ 차세대추진파트장 장명수 ▲ 데이터운영지원파트장 한언섭 ▲ 제도지원파트장 나정열 ▲ 장기인수기획파트장 황순영 ▲ 대구보상부장 한승철 ▲ 충청보상부장 신동일 ▲ 특종파트장 조기형 ▲ 자산서비스파트장 이용권 ▲ 직원만족파트장 문재석 ▲ 자산운용관리파트장 차재교 ▲ 송무파트장 김운준 ▲ 소비자정책파트장 최희식

 

◇ 부서장 전보 ▲ 개인마케팅파트장 주일권 ▲ 스마트영업부장 김길현 ▲ TC수도2사업단장 박영미 ▲ TC지방사업단장 김판중 ▲ 강북지역단장 한제희 ▲ 영등포지역단장 허보량 ▲ 일산지역단장 유진상 ▲ 평택지역단장 송영우 ▲ 강원지역단장 강상준 ▲ 수원지역단장 마청민 ▲ 목포지역단장 임혜경 ▲ 천안지역단장 정주영 ▲ 부산지역단장 송광호 ▲ 안동지역단장 배순영 ▲ 구미지역단장 오창우 ▲ GA지원파트장 정대용 ▲ 경기강원GA사업단장 방종복 ▲ 법인영업2부장 최재림 ▲ 방카수도1영업부장 김경옥 ▲ 방카수도2영업부장 김민선 ▲ 다이렉트지원파트장 김범석 ▲ 다이렉트장기일반사업부장 황인석 ▲ 장기기획파트장 윤희승 ▲ 수도권2보상부장 이현중 ▲ 수도권4보상부장 장원혁 ▲ 호남보상부장 문형오 ▲ 일반보상부장 이재선 ▲ 경영관리파트장 황현선 ▲ HR파트장 강혜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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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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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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