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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재단, 고위험임산부 의료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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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2, 2016, 17:02:53

올해 4억원 규모 의료비 지원 예정..오는 3월 12일까지 접수 신청 받아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 이하 생보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위험임산부의료비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재단은 2009년부터 7년간 저출산 해소에 일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위험임산부 의료비 지원사업을 펼쳐 왔다. 


지금까지 총 2116명에게 16억 3000만원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 사업과 관련해 지난해 7월 정부에서 시작한 ‘고위험임산부지원사업’의 마중물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연구자료(2011~2014년)에 따르면, 전체 임산부에서 차지하는 고위험 임산부의 비중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임산부는 2011년 45만 5737명에서 2014년 42만 1775명으로 3만명 이상 감소했다. 그러나 같은 기간 고위험 임산부는 3만 5974명(7.9%)에서 4만 1051명(9.7%)로 약 2% 증가했다.

 

생보재단은 올해 4억원 규모의 의료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오는 3월 12일까지 고위험 임산부 지원대상자를 접수한다.


신청 자격은 월평균소득 150%이하 가정(2016년 건강보험료 기준)이며, 분만예정일 2015년 11월부터 2016년 5월까지 해당자로 출산여부, 나이, 질병종류와 상관없이 우편접수로 신청가능하다.

 

다만, 정부에서 지원하는 3대중증 질환(분만출혈, 조기진통, 임신중독증)을 포함되는 경우에는 지원금이 줄어든다. 중복수례를 막기 위해 사업 지원금(최대 60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차액만 지급된다. 신청접수 때 반드시 중복 신청과 중복수혜자임을 고지해야 한다. 먼약, 고지하지 않으면 환수 조치될 수 있다.

 

접수에 필요한 추천서 양식,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생보재단 홈페이지(www.lif.or.kr),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http://seoul.ppfk.or.kr/), 고위험임산부 의료비 지원사업 블로그 및 온라인카페 맘맘맘서울(http://cafe.naver.com/mammammamseou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생보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 생명보험회사가 공동으로 기금을 출연해 설립됐으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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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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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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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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