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Distribution 유통

어디서 사지?…유통가, ‘이색·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 총정리

URL복사

Saturday, December 04, 2021, 20:12:51

콜라보·한정판·사전예약 할인 앞세운 케이크 ‘우르르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크리스마스를 3주 앞두고 케이크를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유통계는 인기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한 ‘이색’ 케이크를 선보이고, 한정판 사전 예약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연말 소비자 잡기에 막판 스퍼트를 올립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자사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에서 ‘몽 블랑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전예약 판매합니다. ‘Merry Cake tour’라는 콘셉트로, 생크림 케이크부터 초코·고구마·티라미수 등 케이크 8종을 마련했습니다. 사전 예약 케이크는 오는 10~25일에 수령 가능합니다.

 

생크림 케이크 위에 딸기 트리를 올린 ‘눈 내린 딸기 생크림’이 대표 상품입니다. 이외에도 빨간모자산타 생크림, 스노우젠틀맨 티라미수 등이 있습니다. 사전예약 판매는 오는 15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진행하며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 한해 사전예약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롯데마트는 사전예약 행사를 열고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20% 할인 판매합니다. ‘베이커리 팩토리’, ‘쁘띠 르 뽀미에’ 입점점에 한해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눈내린숲·초코포레누아’, ‘달콤크리스마스·포슬고구마’ 등을 미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수령은 오는 22일부터 25일에 매장 방문 시 가능합니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 지하 1층 식품관 내 해피베어데이 매장에서 해피베어데이 케이크를 팝니다. 백화점에 따르면 해피베어데이는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디자인 케이크로 SNS에서 입소문이 났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도시락케이크, 미니케이크, 홀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편의점업계도 연말 홈파티족을 겨냥해 개성이 드러나는 케이크를 잇달아 내놨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먼저 홍대 커스텀 케이크 전문점 ‘터틀힙’과 무직타이거 캐릭터와 협업한 수제 케이크 ‘터틀힙 뚱랑이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내세웠습니다. 

 

여기에 수제 케이크 브랜드 루시카토, 매일유업과 손잡고 각각 ‘촉촉한 레인보우’와 ‘우유크림케이크’ 등 총 10여종의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행사카드 결제 시 크리스마스(5종)에 대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GS25는 LG유플러스와 손잡고 ‘홀맨프로마쥬케이크’, ‘무너고구마케이크’ 2종을 특별 기획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에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홀맨’, ‘무너’ 이미지를 입혔습니다. SNS를 통해 이색 상품을 공유하며 즐기는 MZ세대의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설명입니다.

 

한정판 케이크 2종은 사전 예약 상품이며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GS리테일 전용 앱 ‘더팝’을 이용하거나 가까운 GS25 매장을 방문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고객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카드’, ‘홀맨워머쿠션’ 등 특별 굿즈도 준비했습니다. 

 

 

CU는 오는 10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프랑스 국민 밤잼으로 유명한 클레망포지에의 ‘크렘드마롱’, 유기농 말차 전문 브랜드 힛더티의 ‘슈퍼말차’, 유기농 유제품 판매장 ‘우유창고’와 손잡고 각 브랜드의 특징을 살려 밤맛·녹차맛·우유맛을 담은 콜라보 케이크 3종을 팝니다.

 

미니스톱은 베이커리 브랜드 ‘베즐리’ 등과 손잡았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케이크는 초코포레누아케이크·티라미수케이크·치즈케이크 등 11종입니다. 오는 20~31일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 시 20% 페이백을 제공합니다. 미니스톱 멤버십을 통해 결제하면 5% 할인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도 크리스마스 한정 상품을 다양하게 마련했습니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케이크 4종을 출시했습니다. ‘파스쿠찌와 함께하는 놀라운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반짝이는 라이팅 장식과 크리스마스 컬러인 화이트·레드를 활용했습니다.

 

제품은 ‘윈터 라이팅 케이크’, ‘스트로베리 원더 케이크’, ‘하프 벨벳 케이크’, ‘크리스마스 리스 케이크’ 등입니다. 파스쿠찌는 오는 31일까지 해피리워드카드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신제품 4종은 오는 25일까지 판매하며 매장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윈터 미라클’을 테마로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출시했습니다. 홈파티 등 다양한 수요를 고려해 홀케이크 5종(미라클 초콜릿 무스·화이트 바닐라빈 무스·클래식 카페 오페라·미라클 원터 파티·트리플 베리 생크림 케이크)과 각 케이크 2종, 기프트 1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였습니다.

 

해당 케이크는 투썸하트 앱의 ‘홀케이크 예약’ 기능을 통해 수령 희망일 3일 전까지 미리 주문 가능합니다. 또 멜론과 손잡고 홀케이크 4000원 할인쿠폰을 선착순 50만명에게 증정합니다. 멜론이용권을 보유한 회원은 멜론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급받은 쿠폰을 투썸하트에 등록하면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커피빈코리아는 2021년 한정판 홀리데이 홀케이크 4종을 내놨습니다. ‘부쉬 드 노엘 쇼콜라 크레이프’, ‘블루베리 퍼플스노우 케이크’, ‘클라우드 크런치 초코쉬폰’, ‘스노우화이트 스트로베리 케이크’입니다. 오는 9일까지 커피빈코리아 멤버스 앱에서 사전 예약 시 e무료음료권(1매)을 추가 증정합니다. 

 

 

아무리 추워도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빼놓을 수는 없겠죠.

 

배스킨라빈스는 2021년 테마를 ‘해피홀리데이’로 잡고 아이스크림 케이크 16종을 선보였습니다. 대표 제품은 파티 위드 ‘트윙클 트리·해피박스·스노우 볼’ 3종입니다. 히든 포크, 워터볼, 파티 박스 등 재미 요소를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날까지 해피오더 앱 등을 통해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합니다. 

 

롯데제과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도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4종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상품은 편의점, SSM 및 온라인몰 등 유통점 전용으로 판매하는 ‘스윗베리 폰던트’, ‘플레이크 딥나잇’ 2종과 나뚜루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스타 위시트리’, ‘위드 윈터큐브’ 2종입니다.

 

유통점 전용 2종은 ‘겨울의 색’이라는 콘셉트를 적용해 붉은색과 푸른색이 진하게 느껴지도록 구성했습니다. 특히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스타 위시트리’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연상되는 제품으로 과일 열매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했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장승윤 기자 itnno1@inthenews.co.kr

대덕전자, 패키지 기판 부문 성장…사상 최대 실적 전망-키움

대덕전자, 패키지 기판 부문 성장…사상 최대 실적 전망-키움

2022.01.21 08:49:06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키움증권은 21일 대덕전자에 대해 패키지 기판 부분의 성장에 따라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평가하며 목표주가 3만원, 투자의견 ‘매수’로 신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패키지 기판 부문이 대덕전자의 실적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분석했다. 키움증권은 올해 반도체 패키지 기반 부문 매출액을 전년 대비 26% 증가한 8252억원으로 추정했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 시작한 FC-BGA 사업의 이익 기여가 올해부터 본격화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FC-BGA 매출액을 올해 1600억원, 내년 3300억원으로 예상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FC-BGA는 기술 난이도가 높고 경쟁이 제한적이며 수급 불균형이 지속됨에 따라 잠재적 수익성이 높다”며 “올해까지 4000억원을 투자해 사업 경쟁력을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장기간 부진했던 모듈 SiP부문도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키움증권은 올해 SiP 부문의 매출액을 전년 대비 10% 감소한 1675억원으로 예상했다. 다만, 카메라 모듈용을 축소하는 대신, 5G AiP용 기판과 DRAM용 기판을 확대함으로써 사업체질과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16%, 61% 증가한 1조 1353억원, 1105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목표주가는 올해 예상 주당순이익(EPS) 1871원에 글로벌 패키지 기판 업체 평균 주가수익배수(PER) 16배를 적용해 산출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