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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올레드TV 누적 출하량 1천만대 돌파…4분기 200만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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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9, 2021, 09:11:50

TV 시장 피크아웃에도 불구, 성장 기조 이어가
3분기 89만9천대 출하…올해 누적 출하량 작년 2배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003550]는 LG올레드 TV가 3분기에도 2013년 첫 출시 이후 누적 출하량이 1천만 대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3분기 전체 TV 시장의 ‘피크아웃’은 뚜렷했지만 LG올레드 TV는 작년 3분기보다 2배 가까운 성장 기조를 이어갔습니다.

 

올 3분기 전 세계 TV 시장은 피크 아웃이 본격화되며 지난해 3분기 출하량인 6천290만9천 대보다 20% 이상 하락한 5천39만8천 대를 기록했습니다.

 

19일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 3분기 TV 출하량은 89만 9000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0%가량 늘어난 수치이자 3분기 기준 역대 최대입니다.

 

올해 들어 3분기까지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총 263만 5000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출하량과 비교하면 2배 늘어난 수치입니다.

 

LG 올레드 TV의 누적 출하량도 3분기를 기준으로 100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2019년 누적 500만 대를 넘기기까지 7년 가까이 소요됐는데 이후 1000만 대 돌파까지는 채 2년이 걸리지가 않았습니다.

 

올 3분기 전 세계 TV 시장에 판매된 LG 올레드 TV의 평균 판매단가(ASP: Average Selling Price)는 1천863.5달러입니다. 전 세계 시장에 판매되는 LCD TV ASP인 643.5달러(한화 약 75만원)의 3배에 달합니다.

 

3분기 기준 LCD TV를 포함한 LG전자[066570]의 전체 TV 출하량은 총 647만2천 대를 기록했습니다. LG전자를 포함한 전체의 올레드 TV 출하량은 지난 분기보다 더 늘어나 153만9천대로 집계됐습니다.

 

TV 수요가 연중 최고에 달하는 4분기에는 전 세계 올레드 TV 출하량이 사상 처음으로 200만 대를 넘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들어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점유율 60%(출하량 기준)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올레드 TV를 판매하는 브랜드는 올해 20곳으로 늘었고 내년에도 몇몇 업체가 새롭게 합류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어 올레드 TV 시장 확대는 더욱 속도가 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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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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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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