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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제17기 건설기술심의위원 공모…12월 17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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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7, 2021, 17:11:47

총 230명 구성..내년 3월부터 2년 간 임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시는 제17기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 심의위원을 오는 12월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건설기술진흥법령에 근거를 둔 법정 위원회입니다. 서울시와 시 산하기관·자치구에서 시행하는 각종 건설공사 설계 타당성, 구조물 안전·공사시행 적정성 등을 심의합니다.

 

17기 심의위원 임기는 내년 3월 1일부터 2024년 2월 29일까지 2년입니다. 위원은 총 230명으로 구성되며 당연직인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제외한 228명을 위촉합니다.

 

위원장은 행정2부시장이, 부위원장은 기술심사담당관이 맡습니다. 228명의 위촉직 심위위원은 20개 분야의 전문가로 이뤄집니다.

 

서울시는 “기존 16기 위촉직 심의위원 중 약 30~35%는 17기에 연임시키고 나머지 65~70%는 새로 선임할 예정”이라며 “연임위원과 신규위원의 조화와 위원회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서울시는 온라인 등으로 신규후보자를 공개 모집해 전문가 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공모 지원은 마감기한 내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참가 자격은 대학 조교수 이상, 연구기관의 연구위원 급 이상, 기술사·건축사 자격 소지자 등입니다.

 

안대희 서울시 기술심사담당관은 “위원회 운영을 통해 건설공사 품질 및 기술수준을 향상시켜 왔다”며 “공모를 통해 각계 전문가들이 폭넓게 참여토록 할 것이며 건설공사의 설계·시공수준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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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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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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