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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장 부담 덜어드려요”…유통가, 김장재료 할인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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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7, 2021, 14:11:01

작황 부진·병충해 등으로 김장 재료값 ↑
이마트·GS더프레시, 사전준비·물량 확대
홈플러스, 기획전..쿠폰 주고 라방도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월 중순 본격적인 김장철에 돌입했지만 소비자들의 고민은 깊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작황 부진에 병충해 및 냉해 등이 덮치면서 배추값이 크게 올랐기 때문입니다. 이에 유통업계는 반값 배춧값, 김장재료 할인,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김장 물가 잡기에 나섭니다.

 

17일 이마트(대표 강희석)에 따르면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 간 김장재료 할인전을 열고 배추·다발무·알타리·깐마늘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 품목인 배추와 다발무는 농림축산식품부와의 연계를 통해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행사카드로 배추를 결제하는 고객에게 10% 할인을 제공합니다.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을 경우 11월 16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기준 배추(3입/망) 특품 평균 도매가(1만147원)보다도 50% 가량 저렴하다는 설명입니다.

 

이마트 측은 “사전 기획을 통해 저장 물량을 늘리고 전남 해남 등 작황이 양호한 산지에 집중한 결과 배추 판매가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이마트는 올 김장철을 맞아 이달 초부터 배추, 무 저장물량을 각각 1500톤씩 준비했습니다. 지난해(각 1000톤) 대비 50% 늘어난 양입니다.

 

행사 기간 이마트는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깐쪽파(봉) 전품목을 정상가에서 20% 할인 판매합니다. 마찬가지로 신세계포인트 적립 고객에게 봉지굴을 30% 할인가에 팝니다. 같은 기간 SSG닷컴도 온라인 김장대전 행사를 열고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김장 채소류와 돼지고기 등을 선보입니다.

 

 

홈플러스(대표 이제훈)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전국 지점에서 ‘맛있는 김장쇼’ 기획전을 엽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구성해 김장 필수 재료인 배추·무·김치양념 등을 20% 할인가에 팝니다.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오는 21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50% 할인합니다.

 

김장용품은 최대 반값에 팝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에코젠·락앤락·코멕스 김장용 밀폐용기 53종은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채칼·강판·고무장갑·위생백 등 조리용품 69종과 김장 조끼·바지, ‘김포족(김장포기족)’을 위한 CJ하선정포기김치 등도 할인가에 내놨습니다.

 

‘김장쇼’라는 이름에 걸맞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행사카드로 대형마트에서 7만원, 익스프레스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김치냉장고 및 홈플러스 할인 쿠폰 당첨 기회를 주는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합니다.

 

또 행사카드로 삼성전자·LG전자·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등 대형가전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0% 캐시백, 전 고객 대상으로는 구매 금액 별 최대 75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줍니다. 19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홈플 라이브 김장 특집’ 라이브 방송에서는 10여 개 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합니다.

 


GS더프레시(GS수퍼마켓)는 배추·무 등 김장철 주요 원재료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20%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김장 하는 날’ 행사를 추가로 진행합니다.

 

올해 김장재료 수급 불안정 상황을 고려해 충남 아산, 전북 고창, 전남 해남 등 계약 재배 면적을 전년 대비 20% 늘린 총 7만평으로 확대했습니다.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1차 김장 행사 매출은 전년보다 76%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매장 방문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있습니다. 매장 전단에 실린 김장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김장 비용 10만원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흙생강·깐마늘· 알타리무 등 김장 재료 모음전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배추 3입 망, 다발무 등은 오는 23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 됩니다. 손민식 GS리테일 농산팀 MD는 “이번 행사에는 김장 배추로는 가장 적당한 사이즈인 3kg 내외 크기의 배추를 판매할 예정”이라며 “품질도 우수하지만 가성비 면에서도 큰 만족을 드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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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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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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