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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험생 버킷리스트 취향 저격’…이동통신 3사, 수험생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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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7, 2021, 13:11:39

SKT, 수험생 추첨으로 맥북·갤럭시북 등 제공
KT, 화장품·커피·웹툰 등 실생활 쿠폰
LGU+, 디즈니·픽사 연계한 기프트박스 증정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수능을 하루 앞두고 통신사들이 수험생 전용 프로모션 상품을 앞다퉈 출시했습니다. 수능 시즌은 시험이 끝난 수험생들의 휴대폰 교체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로, 매년 이동통신시장의 대목으로 꼽힙니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등 통신3사는 다양한 경품 제공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수능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KT[030200]는 ‘Y 수능 페스타’ 프로모션을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합니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2000년생 ~ 2004년생) 3명이 모여 Y박스 앱 안에 있는 ‘Y프렌즈’ 기능으로 방(프렌즈 혜택 박스)을 완성하면 전원에게 ▲에뛰드 ▲브랜디 ▲하이버 ▲AWA전시회(그라운드시소) ▲할리스커피 ▲지니뮤직 등 브랜드 쿠폰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선착순 총 6063명에게 혜택이 제공됩니다.

 

쿠폰은 수능 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했습니다. KT의 10기가바이트(GB) 데이터 이용권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온라인몰 전품목 1+1쿠폰, 패션쇼핑앱 브랜디, 하이버의 쇼핑 할인쿠폰, 할리스커피 아메리카노 1잔 쿠폰이 제공됩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KT는 MZ세대에 특화된 맞춤형 혜택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텔레콤[017670]은 수능 당일인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고0페(수고영페, 수능 끝나고 0 페스티벌)’를 진행합니다. SKT에서 신규가입, 기기변경으로 휴대폰을 구매하는 수험생 2021명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휴대폰 구매 후 ‘0한동’ 앱에 접속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맥북프로(1명) ▲갤럭시북프로(1명) ▲아이패드프로(2명) ▲갤럭시탭(2명) ▲애플TV 4K(23명) ▲에어팟 3세대(10명) ▲갤럭시워치4(10명) ▲갤럭시버즈프로(22명)등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SKT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를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진행됩니다. ‘0한동’ 앱에서 수험생 인증을 통해 ‘예비0캠퍼스’에 가입하면 3개월 간 ‘우주패스 all(월 9900원)’ 매월 4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선물과 혜택을 준비했다”며 “SKT의 ‘수고0페’가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버킷리스트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도 18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U+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선착순 6000명에게 문화상품권 3만원권과 추첨을 통해 기프티 박스도(200명) 제공합니다.

 

기프트 박스는 디즈니프러스 독점 제휴를 기념해 미키마우스 빈티지보틀, 에코백, 디즈니 프린세스 엽서세트로 구성된 '디즈니 패키지'와 토이스토리 리유저블컵, 에코백, 핀버튼, 스마트톡으로 구성된 '픽사 패키지' 중 1종이 랜덤 증정됩니다.

 

프로모션 기간 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U+멤버스’ 앱을 통해 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구독콕’(밀리의서재 구독권, 던킨 커피도넛 세트, GS25·쿠팡이츠·파리바게뜨 할인 중 택1)을 등급에 관계 없이 제공하고, 랄라블라·GS슈퍼마켓 6000원 할인쿠폰도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프로모션은 수험표 등 수험생 증명 없이 2001년 1월1일~2004년 2월29일생 고객은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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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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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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