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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험생 버킷리스트 취향 저격’…이동통신 3사, 수험생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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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7, 2021, 13:11:39

SKT, 수험생 추첨으로 맥북·갤럭시북 등 제공
KT, 화장품·커피·웹툰 등 실생활 쿠폰
LGU+, 디즈니·픽사 연계한 기프트박스 증정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수능을 하루 앞두고 통신사들이 수험생 전용 프로모션 상품을 앞다퉈 출시했습니다. 수능 시즌은 시험이 끝난 수험생들의 휴대폰 교체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로, 매년 이동통신시장의 대목으로 꼽힙니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등 통신3사는 다양한 경품 제공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수능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KT[030200]는 ‘Y 수능 페스타’ 프로모션을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합니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2000년생 ~ 2004년생) 3명이 모여 Y박스 앱 안에 있는 ‘Y프렌즈’ 기능으로 방(프렌즈 혜택 박스)을 완성하면 전원에게 ▲에뛰드 ▲브랜디 ▲하이버 ▲AWA전시회(그라운드시소) ▲할리스커피 ▲지니뮤직 등 브랜드 쿠폰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선착순 총 6063명에게 혜택이 제공됩니다.

 

쿠폰은 수능 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했습니다. KT의 10기가바이트(GB) 데이터 이용권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온라인몰 전품목 1+1쿠폰, 패션쇼핑앱 브랜디, 하이버의 쇼핑 할인쿠폰, 할리스커피 아메리카노 1잔 쿠폰이 제공됩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KT는 MZ세대에 특화된 맞춤형 혜택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텔레콤[017670]은 수능 당일인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고0페(수고영페, 수능 끝나고 0 페스티벌)’를 진행합니다. SKT에서 신규가입, 기기변경으로 휴대폰을 구매하는 수험생 2021명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휴대폰 구매 후 ‘0한동’ 앱에 접속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맥북프로(1명) ▲갤럭시북프로(1명) ▲아이패드프로(2명) ▲갤럭시탭(2명) ▲애플TV 4K(23명) ▲에어팟 3세대(10명) ▲갤럭시워치4(10명) ▲갤럭시버즈프로(22명)등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SKT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를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진행됩니다. ‘0한동’ 앱에서 수험생 인증을 통해 ‘예비0캠퍼스’에 가입하면 3개월 간 ‘우주패스 all(월 9900원)’ 매월 4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선물과 혜택을 준비했다”며 “SKT의 ‘수고0페’가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버킷리스트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도 18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U+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선착순 6000명에게 문화상품권 3만원권과 추첨을 통해 기프티 박스도(200명) 제공합니다.

 

기프트 박스는 디즈니프러스 독점 제휴를 기념해 미키마우스 빈티지보틀, 에코백, 디즈니 프린세스 엽서세트로 구성된 '디즈니 패키지'와 토이스토리 리유저블컵, 에코백, 핀버튼, 스마트톡으로 구성된 '픽사 패키지' 중 1종이 랜덤 증정됩니다.

 

프로모션 기간 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U+멤버스’ 앱을 통해 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구독콕’(밀리의서재 구독권, 던킨 커피도넛 세트, GS25·쿠팡이츠·파리바게뜨 할인 중 택1)을 등급에 관계 없이 제공하고, 랄라블라·GS슈퍼마켓 6000원 할인쿠폰도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프로모션은 수험표 등 수험생 증명 없이 2001년 1월1일~2004년 2월29일생 고객은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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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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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2025.09.16 10:32:5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의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한 B2C 협력사로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양사의 협력은 지난 10일 공표된 오픈AI의 한국 오피스 출범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픈AI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은 우리나라가 AI 인프라, 정부의 정책 지원, 국민의 높은 기술 수용성 등을 갖춘 'AI 풀스택(Full-stack) 국가'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회사는 2023년 AI 인재 발굴을 위한 '글로벌 AI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 데 이어 올해 2월부터 'MIT GenAI Impact Consortium'의 창립 멤버로 제조 AI 등 산업 혁신을 위한 생성형 AI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SKT와 오픈AI는 B2C 협력을 시작으로 '챗GPT 플러스'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신규 및 3개월 이상 미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플러스' 1개월 구독 시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SKT 고객은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T우주'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챗GPT 플러스는 무료 버전 대비 더 빠르게 응답하고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우선 접근을 제공하는 오픈AI의 유료 구독 플랜입니다. 이용자들은 고급 음성모드, 영상 생성, 심층 리서치 등 확장된 기능을 높은 빈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층 리서치'는 추론을 사용하여 대량의 온라인 정보를 종합하고 여러 단계에 걸친 리서치 작업 결과를 제공하는 에이전트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나에게 가장 좋은 통근용 자전거', '상권 분석, 상품 경쟁력 분석' 등을 주제로 일상생활은 물론 전문 지식에 기반한 리포트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오픈AI와 앞으로도 B2C, B2B 분야를 비롯해 SK 그룹 차원의 협력 확장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SKT는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국내 AI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와 오픈AI의 협력은 SKT의 AI 추진 전략인 '자강(自强)과 협력(協力)'의 일환입니다. SKT는 AWS, 앤트로픽, 퍼플렉시티 등 글로벌 AI 빅테크와 우리나라 AI 혁신기업 연합인 K-AI 얼라이언스를 주도하며 국내외 AI 밸류체인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SKT는 잠재력을 보유한 AI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전략적 투자도 병행하며 글로벌 협력 진영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통신 특화 LLM'을 공동 구축한 앤트로픽은 투자 후 기업가치가 10배 이상, 마케팅 및 AI 에이전트 협력을 진행한 AI 검색엔진 시장 유력 주자 퍼플렉시티는 6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SKT는 AI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자강'에도 주력 중입니다. SKT 컨소시엄이 지난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에 선정돼 최고 수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구현에 돌입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SKT는 최고 성능의 소버린 GPUaaS 클러스터 '해인'을 구축하고 국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AI 전용 데이터센터인 'SK AI 데이터센터 울산'을 구축하는 등 AI 인프라 사업자로서 국가 AI 고속도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재신 SKT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AI 리더인 오픈AI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AI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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