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 기업

티웨이항공, LCC최초 항공훈련기관으로 우뚝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10, 2021, 09:11:43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항공훈련기관 인가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티웨이항공[091810]은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받았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인가를 받기 위해 항공훈련센터에 비상탈출 슬라이드, 화재 진압실, 응급처치 실습실 등이 완비했습니다.. 특히 중대형 항공기 A330-300 도입을 앞두고 해당 기종의 슬라이드와 도어 트레이너 등의 훈련 시설도 구축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부터 항공 서비스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안전·서비스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에는 서울 강북소방서 소방관들을 초청해 항공 안전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항공훈련센터의 훈련시설, 훈련 과정, 훈련 관리자와 교관 등의 자격에 대한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를 통과해 국토부의 인증을 받았다”며 "다른 항공사 위탁 교육이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항공 안전 훈련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