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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 시장 진출 돕는다”…KISA,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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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8, 2021, 16:11:21

8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베트남·인도 기업 대상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 국내 정보보호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보호 비즈니스 상담회를 오는 11일 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KISA와 KISIA는 동남아 IT 신흥시장인 베트남과 사이버 공격이 늘어나고 있는 인도네시아를 상담 개최국으로 선정했습니다.

 

실제 베트남은 작년 중소기업의 59%가 사이버 공격을 받았으며 인도네시아는 중소기업의 60%가 고객정보 도용 경험이 있는 등 두 국가에서 정보보호 필요성은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상담회에 참여하는 국내 보안기업은 작년보다 4개 늘어난 총 19개사입니다. 이들 기업은 KISA 동남아 거점을 활용해 모집한 현지 ICT 유관부처·기관, IT기업, 유통사, 컨설팅사 등 41개 기관·기업과 모두 140건의 1대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상담회를 계기로 KISA는 현지 공공 분야 수요를 발굴하고 1대1 매칭을 통해 비즈니스 미팅을 개최하는 등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ISIA는 최근 북미지역에서 개최한 정보보호 전시회와 웨비나에 이어 이번 상담회를 통해 국내 기업의 동남아시아 수출 확대와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최근 동남아시아는 6억 이상의 인구를 보유한 대규모 신흥시장으로 국내 기업의 적극적인 진출이 필요하다”며 “KISA는 현지 파트너십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해외 진출 지원사업을 운영해 신남방정책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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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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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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