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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장애인 고객 위한 수어 서비스 본격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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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6, 2021, 11:10:15

영상통화·카카오톡·imo 앱을 통해 이용 가능
구매, 렌탈까지 운영 범위 넓힐 계획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가 장애인 고객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수어상담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LG전자 고객상담서비스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은 최근 청각·언어장애 고객들이 손쉽게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수어상담센터를 오픈했습니다.

 

수어상담센터는 수어통역사 자격을 갖춘 전문 상담사가 청각∙언어장애 고객과 수어로 상담하고 서비스 엔지니어와 고객 간의 대화도 통역합니다.

 

기존에 청각∙언어장애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 상담 시 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수어통역서비스를 이용해야 했습니다.LG전자의 수어상담센터는 제품과 서비스 전문지식을 갖춘 수어상담사가 직접 응대하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편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수어상담을 이용하려면 영상통화 기능이 있는 유무선 전화를 이용해 연락하면 됩니다. 또 무료 메신저 프로그램인 카카오톡이나 imo 앱에서 전용번호를 추가해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수어상담센터 이용자들은 “전문적인 수어상담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서비스지점을 방문하거나 엔지니어가 방문해 제품을 수리를 하는 경우에도 수어상담사를 통해 쉽게 소통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수어상담센터는 상담과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구매, 렌탈까지 운영 범위를 넓혀갈 계획입니다. 또한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한국농아인협회 등과 협업해 상담 전에 장애인 고객을 인지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뿐 아니라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 5월 장애인과 접근성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을 발족했습니다. 자문단은 가전제품 접근성 평가 지표를 만들고 LG전자가 개발중인 제품의 접근성 관련 기능과 디자인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LG전자와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은 올해 초부터 시각장애인을 위해 음성 매뉴얼과 점자 스티커를 만들어 제공해 오고 있습니다. 대상 제품은 트롬 워시타워, 트롬 스타일러, 물걸레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등이며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장애인 고객이 차별없이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이텔레서비스와 협업해 수어상담서비스를 운영하게 됐다”며 “올 상반기 상담전문인력 50여 명을 채용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비슷한 규모를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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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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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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