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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데 없는 10월 동장군 위력…편의점 감기약 일주일새 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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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8, 2021, 14:10:58

소비 동향 사전 파악 후 2주 일찍 추동 영업 전개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갑작스러운 가을 한파에 편의점 감기약 매출이 치솟았습니다. CU가 최근 10월 11일부터 일주일 간 안전상비의약품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판콜A 등 감기약 매출이 40.9%로 급증했습니다.

 

타이레놀 등 해열진통제 매출이 12.4% 오르고 훼스탈 등 소화제가 10.3%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안전상비의약 품목 중 감기약이 가장 큰 상승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른 초겨울 날씨로 감기 환자가 많아지자 가까운 편의점에서 감기약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올해 첫 한파특보가 내려진 지난 주말의 경우, 감기약 매출신장률은 전주 대비 67.5%로 더 크게 치솟았습니다. 약국이 문을 닫으며 일부 점포에서는 보유 재고가 모두 동날 정도로 많은 수요가 몰렸습니다.

 

여기에 이번주부터 소아청소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해열진통제인 타이레놀의 전국적인 공급 부족까지 겹쳤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차가워진 날씨에 감기약 외 주요 동절기 상품 매출도 오름세입니다. 감기약과 동반 구매율이 높은 쌍화음료는 25.2% 증가했고, 대표적인 온장고 음료인 두유·꿀물 매출도 각각 22.7%, 38.1% 상승했습니다. 동절기 매출 급증 품목 'GET 커피'도 20.9%로 매출이 뛰며 온장 음료 매출을 견인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제철 식품으로 쏠리면서 호빵 28.3%, 군고구마 39.2%, 오뎅 23.2% 등 겨울 간식들도 두 자릿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CU는 급격한 날씨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예년 보다 약 2주 정도 빠르게 추동 영업을 개시합니다.

 

안전상비의약품을 비롯한 매출 상승 품목에 대한 물량 확보와 본격적인 온장고 가동, 핫푸드 모음 진열 등을 시행 중입니다. 10월 한 달간 ‘식빵언니 식빵’ 구매 시 ‘GET커피 증정 행사’를 진행하는 등 동절기 프로모션도 확대 중입니다.

 

방한용품도 대거 출시합니다. CU는 속옷 전문기업 비비안과 손잡고 수면 바지·오픈형 벙어리 장갑·니트 귀마개·패딩 조끼와 목도리 등을 업계 단독으로 내놓습니다.

 

오준영 BGF리테일 생활용품팀장은 “주말 사이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편의점이 감기 환자들의 구급상자 역할을 했다”며 “코로나19로 미열과 기침 등에 민감해진 사람이 작은 증상에도 바로 약을 찾으며 이러한 소비 성향이 더욱 두드러진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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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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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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