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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홀렸다…농심 신라면·짜파게티, 뉴욕매거진 ‘최고의 라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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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08, 2021, 15:10:59

뉴욕매거진 웹 ‘더 스트래티지스트’에서 관련 기사 게제
신라면 해외 입지↑·기생충 흥행에 ‘단짠’ 짜파게티 주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의 라면에 선정됐습니다. 해외에서 입지가 탄탄한 신라면 인기에 짜빠게티의 ‘단짠’이 미국에서 통했다는 분석입니다.

 

농심은 미국의 유명 격주간지 뉴욕매거진에서 발표한 ‘최고의 라면’에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이름을 올렸다고 8일 밝혔습니다. 뉴욕매거진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 ‘더 스트래티지스트’는 지난달 30일 ‘셰프와 푸드라이터가 말하는 최고의 라면’이라는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기사는 전문가 8명의 추천을 토대로 선정한 최고의 라면 10개를 ▲국물라면 ▲비빔라면 ▲매운라면 세 분야로 나눠 소개했는데, 이중 한국 제품으로는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매운라면과 비빔라면으로 각각 선정됐습니다.

 

선정에 참여한 셰프 아이린 유는 신라면에 대해 “한국의 대표적인 라면”이라며 “매우면서 감칠맛이 강하고 다양한 재료와도 잘 어울린다”고 말했습니다. 또 짜파게티에 대해서는 “먹는 재미가 있는 제품”이라며 “차돌박이를 올리고 트러플 오일을 살짝 뿌린다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실제 신라면은 해외에서의 입지가 탄탄합니다. 신라면의 지난 3·4분기 국내외 매출은 총 6900억원을 기록했는데, 이 중 해외 비중이 3700억원(53.6%)를 차지했습니다. 1986년 출시된 이후 신라면의 해외 매출액이 처음 국내 매출액을 넘어선 것입니다.

 

신라면에 이은 짜빠게티 열풍에서 빠질 수 없는 게 영화 ‘기생충’입니다. 농심은 원래 해외에서 신라면 위주 판매에 주력했는데 지난해 기생충이 이슈가 되면서 짜파게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단짠(달고 짠 맛)의 매력이 매운 맛 라면에 익숙치 않은 외국인들에게 편하게 받아들여진 것 같다는 설명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뉴욕타임즈가 신라면블랙을 세계 최고의 라면으로 선정한 것에 이어 세계 다수의 매체에서 농심 라면의 맛과 경쟁력을 인정하고 있다”라며 “한국의 맛을 그대로 세계에 전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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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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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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