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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2분기 중소상공인 수 전년 대비 1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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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2, 2021, 09:09:30

중소상공인 제품 수도 810% 가량 증가
“전국 인프라·빠른 배송·간편 결제 주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쿠팡(대표 강한승)은 올해 2분기 쿠팡과 함께하고 있는 중소상공인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54% 증가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쿠팡에 따르면 자사의 중소상공인 수 증가율은 쿠팡 전체 판매자수 증가율을 넘어섰습니다. 지난 2분기에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소상공인 상품수도 전년 동기 대비 810% 가량 늘었습니다. 특히 쿠팡 마켓플레이스 부분에서 중소상공인들이 판매하는 상품수가 증가하며 전체 성장을 주도했다는 설명입니다.

 

이는 장기간 지속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국적으로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주목할 만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두터운 고객층과 쉽고 편리한 이용방법, 다양한 상생 지원책들이 중소상공인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 같다는 분석입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전국 물류 인프라와 빠른 배송, 간편한 결제 등 차별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중소상공인들에게 친화적이고 만족스러운 판매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에서 더 큰 도전과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금처럼 상생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쿠팡은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서울·경북 등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에 소재한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비롯해 ‘소상공인 상품 전용관’, ‘지역 농수산품 전문관’ 등을 상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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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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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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