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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sonnel 인사·부고

[인사] 교육부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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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31, 2021, 16:08:56

 

<교육부>

 

◇ 일반직 승진

▲ 강원대 산학연구기획과장 정구용 ▲ 목포대 학생지원과장 전수문 ▲ 부산대 연구진흥과장 정기연 ▲ 전남대 입학과장 이순흠 ▲ 전북대 입학과장 양수경 ▲ 제주대 재정과장 이광태 ▲ 순천대 입학지원실장 김성대

 

◇ 교육전문직

▲학교혁신지원실 장학관 박수경 ▲ 교육복지정책국 장학관 정금현

 

 

<한국장학재단>

 

◇ 1급 승진

▲ 재무관리부 조상기 ▲ 감사실 남성길

 

◇ 2급 승진

▲ 학자금대출부 현범섭 ▲ 정보화관리부 김도은 ▲ 국민소통부 황기환 ▲ 고객지원부 홍성준

 

◇ 3급 승진

▲ 인재육성장학부 민수정 ▲ 미래혁신부 오원교 ▲ 인사부 임화란 ▲ 지역총괄부 신경한 ▲ 지역총괄부 이기업

 

 

<코리아타임스>

 

▲ 사업관리팀장 임미영

 

 

<한국일보>

 

 

▲ 디지털전략부장 김주성 ▲ DB콘텐츠팀장 김지오

 

 

<동아프린테크>

 

▲ 이사 조권희

 

 

<DB금융투자>

 

◇ 보임

▲ 본사영업시너지TFT팀장(상무) 김병직 ▲ 기업금융1팀장 이정열 ▲ 부동산금융3팀장 백진욱 ▲ Wrap운용팀장 김정철 ▲ 벤처상품팀장 이재성

 

 

<서울예대>

 

 

▲ 경영부총장 이영렬

 

 

<그린포스트코리아>

 

▲ 광고국장·상무이사 김대섭

 

 

<통일부>

 

◇ 과장급 전보

▲ 교류협력실 남북접경협력과장 김인호 ▲ 교류협력실 교류지원과장 이혜옥 ▲ 정세분석국 경제사회분석과장 송희경 ▲ 인도협력국 국립 6.25납북자기념관팀장 박상헌 ▲ 국립통일교육원 교육연수과장 이종현 ▲ 국립통일교육원 운영관리과장 백동룡 ▲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교육훈련과장 조성묘

 

 

<한국금융연구원>

 

◇ 신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연구센터

▲ 이병윤 ESG 연구센터장

 

 

<부산도시공사>

 

◇ 2급 승진

▲ 재무관리처장 남경윤 ▲ 도시재생처장 제성도

 

◇ 3급 승진

▲ 혁신기획부장 이선우 ▲ 계약부장 김동철 ▲ 단지사업2부장 이강 ▲ 조경사업부장 박현수

 

◇ 보임

▲ 기전사업처장 문종권 ▲ 시설관리처장 김재명 ▲ 인사노무부장 손연철 ▲ 분양2부장 김대견 ▲건축기획부장 곽원철 ▲ 안전기술부장 김장부 ▲ 도시재생사업부장 이선영 ▲ 주거복지사업부장 장미연 ▲ 맞춤임대관리부장 한성민

 

 

<부산외국어대학교>

 

▲ 부총장 지정규 ▲ 교무처장 정윤철 ▲ 학생진로처장 이순철 ▲ 입학관리처장 조재형 ▲ 대학원장 안창규 ▲ 아시아대학장 배도용 ▲ 상경대학장 김미영 ▲ IT대학장 정희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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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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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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