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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바이오팜, 2Q 영업손 651억원…전년동기比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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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0, 2021, 10:08:54

세노바메이트, 미국 매출 성장세..전분기 대비 62%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K바이오팜(대표 조정우)은 연결기준 올해 2분기 영업손실 651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12.53% 감소한 수치입니다.

 

매출액은 1060.51% 증가한 24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당기순손실은 670억원을 기록해 같은 기간 대비 12.36% 감소했습니다.

 

SK바이오팜은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제품명 엑스코프리)’의 미국 매출 성장세로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연구개발비 지출, 세노바메이트 온라인 광고 진행 등으로 판관비가 늘어나면서 영업손실이 발생했으나 상반기 누적으로는 흑자(109억원)를 유지했다고 설명입니다.

 

회사 측은 세노바메이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매 분기 큰 매출 증가폭을 보이고 있어 올 한해 목표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미국·유럽·일본에 이어 아시아 최대 제약시장인 중국 진출 계획을 연내 수립할 예정입니다.

 

세노바메이트는 미국 시장에서 전분기 대비 60%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올해 2분기 매출 188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처방 수(TRx)도 전분기보다 38% 증가한 2만445건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6월 처방 수는 지난 10년간 출시된 뇌전증 치료제들의 출시 14개월차 평균 처방 수를 180% 초과했습니다.

 

유럽 지역의 경우 파트너사 안젤리니파마가 제품명 ‘온투즈리’로 지난 6월부터 독일 판매를 시작했으며, 같은 달 영국 의약품규제청에서도 시판 허가를 획득하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 뿐만 아니라 레녹스-가스토 증후군(희귀 소아 뇌전증) 치료제 ‘카리스바메이트’ 임상 1b·2상을 근 시일내 완료할 예정입니다. 항암 신약의 경우 난치성·전이성 종양 치료 후보물질 발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 측은 “AI·DT·첨단 RNA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자체 개발한 R&D(연구개발)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등 신약개발 생산성 및 효율성을 제고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신약 창출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대시키는 동시에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매년 발간해 성과 및 향후 계획 등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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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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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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