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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비교하세요"..기사야, 광고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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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1, 2013, 08:11:52

D포털 사이트 가장 혼탁..광고기사 하루 20개 넘게 노출한 곳도 방치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보험 비교가 필요하다는 내용의 광고형 기사들이 유포되고 있다. 특히, 일부 포털 사이트에서는 최소한의 형식과 내용을 갖추지도 못한 광고가 기사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어 개선이 시급한 실정이다.

 

10일 인더뉴스가 국내 3대 포털 사이트의 뉴스검색 결과를 취재한 결과, 보험비교 사이트에 접속을 유도하는 광고형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포털 사이트들의 뉴스 검색창에서 보험 비교를 쳤을 때 나오는 상당수의 콘텐츠는 광고에 가까운 기사들이다. 개중에는 한두 번 읽어볼 만한 내용이 담겨 있기도 하지만, 예전 기사들과 제목만 살짝 다를 뿐 내용은 거의 같은 것들이 많았다. 

 

이들 기사에는 특정한 사이트 한곳의 URL(인터넷 주소)만 남겨져 있어 기사형 광고임을 쉽게 짐작할 수 있다기사에 링크된 사이트에 접속해 봐도 전화번호를 남길 것을 요구하는 것이 대부분. 기대했던 보험 정보를 얻기도 힘들다.

 

특히, 포털 사이트 D사의 경우에는 정도가 심각했다. 이곳에서 보험 비교로 검색을 해 보면 ‘OOO미디어, OO한국, OO비전e, OO와 뉴스, 굿모닝OOO’ 등의 매체에서 보험 비교가 필요하다는 내용의 기사가 끊임 없이 나온다.

 

기사가 생산되고 있는 사이트 한곳 한곳을 들여다 보면 더욱 가관이다. ‘어떻게 이런 내용들이 포털 사이트를 통해 기사로 나올 수 있는 거지?’라는 의문이 자연스레 들 정도.

 

‘OOO미디어는 사이트에 접속하는 순간 감(?)이 바로 온다. 기사의 기본적인 형식 따위는 안중에 없다. 이렇게 의료실비보험을 추천 및 비교를 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는 다이렉트OOO(http://www.online-OOO.com)가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는 등의 노골적인 표현도 아끼지 않는다.

 

굿모닝OOO’이라는 사이트의 첫 화면 톱기사는 지난 2012년 4월16일에 나온 <직장인에게 필요한 노후대비자금, 무려 7?>이다. 이곳에서는 이달에만 보험 관련 기사 23건이 D포털 사이트로 송고됐다. 물론, 모두 보험비교 사이트를 홍보하는 내용이다.

 

 

지난 613일자 <보건복지부, 2012년 기초노령연금 393만명 지급>이 톱기사인 은퇴OO’이라는 매체는 지난 열흘 동안 200개가 넘는 광고형 기사의 제목을 D 포털사이트에 노출시켰다. 이곳은 하루에만 20개를 넘게 내보기도 했다.   

 

정치·사회·경제·산업·문화·세계 등 거의 모든 분야를 다룬다는 'OO비전e'이라는 곳은 지난해 9월부터 경제뉴스에서 보험비교 기사를 출고하기 시작, 지금은 경제뉴스 전체를 이런 기사들로 채우고 있다. 

 

매체라고 보기 힘든 사이트들을 통해 기사를 가장한 광고가 수 없이 쏟아지고 있는데도, 해당 사이트는 수수방관만 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잘 못된 정보를 알아서 걸러내야 할 상황이다. 

 

보험 업계 관계자는 요즘 들어 보험비교 사이트들이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 같다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라도 책임소재를 확실히 물을 수 있는 곳을 이용하는 게 바람직해 보인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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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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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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