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신한생명(대표 이성락)은 10월 한 달간 ‘1004DAY 봉사대축제’기간으로 지정하고 성공적으로 봉사대축제를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1004DAY 봉사대축제’는 지난 2011년부터 실시해오던 사회공헌 활동으로 보험업(業)에 맞게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자리다.
지난 17일과 24일에는 전국 8개 지역(서울·인천·대전·대구·전주·광주·부산·제주)에서 ‘따뜻한 벽화 그리기’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낙후된 사회복지시설의 외벽을 재단장하는 활동으로 지역주민과 복지관 이용자에게 아름다운 미관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또 ‘독도의 날(10월 25일)’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한국교육문화진흥원과 손잡고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임직원 800여명이 참여했으며 직접 제작한 필통에 필기구와 손편지를 담아 필리핀 소외계층 어린이들에게 기증했다.
이 밖에도 사랑의 헌혈, 문화재 보호활동, 소외계층을 위한 빵 만들기, 각 부서별 복지시설 방문, 일사일촌 직거래 장터 운영 등 다양한 활동들이 10월 한 달간 진행됐다.
신한생명은 매년 분기 단위로 봉사대축제를 실시한다. 올해에도 지난 3월 창립기념 봉사대축제를 시작으로 신한금융그룹 자원봉사대축제, 1004DAY 봉사대축제를 실시했으며 11월부터 연말까지는 따뜻한 사랑나눔 대축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대축제는 보험의 참된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