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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구맥주 3종 라인업 완성”…이마트24, ‘최신맥주 골든에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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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7, 2021, 06:07:00

선수 이름 한글자씩 조합..팬들이 부르는 별명을 상품으로 제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오는 29일 ‘야구 맥주’ 세 번째 시리즈로 ‘최신맥주 골든에일’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최신맥주 골든에일은 이마트24가 지난주 출시한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수제맥주입니다. 500㎖ 용량에 알코올 함유량은 4.9%로 야구맥주 3종 중 가장 높습니다.

 

SSG랜더스 소속 선수들 이름(최정·추신수·로맥·최주환)을 한 글자씩 조합해 팬들이 부르는 별명을 상품으로 출시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최신맥주 골든에일은 오비맥주에서 새롭게 출범한 KBC가 담당했습니다. KBC는 오비맥주 양조기술연구소의 기술력과 수제맥주 전문 설비 등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제맥주 포트폴리오를 위해 만들어진 오비맥주의 협업 전문 브랜드입니다.

 

최신맥주 골든에일 역시 앞서 출시된 야구맥주와 동일하게 캔 양쪽을 각기 다른 디자인패키지로 선보였습니다. 한쪽은 SSG랜더스 야구단 선수들 모습을, 다른 한쪽은 최신맥주 로고를 담았습니다. 캔 윗부분에는 ‘시원하게 넘겨버려’라는 문구를 넣어 시원하게 마시라는 의미와 함께 홈런이 연상되도록 했습니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 팀장은 “야구맥주 3종이 각기 다른 풍미를 선사하고 고객들에게 유쾌함을 선사하는 만큼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만족시키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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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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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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