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rsonnel 인사·부고

[인사] 신용보증기금 외

URL복사

Thursday, July 22, 2021, 10:07:10

 

<신용보증기금>

 

◇ 본부장 전보

▲ 경기영업본부 이대성 ▲ 대구경북영업본부 김성헌 ▲ 부산경남영업본부 장왕순 ▲ 서울동부영업본부 이성주 ▲ 인천영업본부 차재성 ▲ 자본시장영업본부 문영표

 

◇ 부서장 전보

▲ ICT전략부 김승관 ▲ 성과관리부 최종천 ▲ 신용보험부 이인수

 

◇ 지점장 전보

▲ 가산디지털 김영수 ▲ 강남 오재수 ▲ 강남재기지원단 한경일 ▲ 강동 김철우 ▲ 강릉 손용호 ▲ 강북 강명수 ▲ 강서 한기봉 ▲ 경기광주 이재휘 ▲ 경남재기지원단 강문일 ▲ 경주 정효태 ▲ 광주스타트업 김명섭 ▲ 광진 배상완 ▲ 광화문 강신철 ▲ 구미 이정준 ▲ 군산 김정목 ▲ 김해 이해용 ▲ 남대문 이영석 ▲ 남동 박상봉 ▲ 남양주 신동성 ▲ 녹산 구주완 ▲ 당진 김대중 ▲ 대구서 김남수 ▲ 대구재기지원단 고기조 ▲ 대전스타트업 신용섭 ▲ 동대문 오세권 ▲ 동대문재기지원단 김상철 ▲ 동래 정동일 ▲ 마산 우정수 ▲ 방배 이인수 ▲ 보령 임택규 ▲ 부산신용보험센터 박성국 ▲ 부천 배재현 ▲ 부평 류영식 ▲ 사하 이태희 ▲ 서귀포 김진영 ▲ 서부신용보험1센터 이상우 ▲ 서산 장준집 ▲ 서울동부스타트업 황현귀 ▲ 서울서부스타트업 손종욱 ▲ 성남 최수영 ▲ 세종 유성근 ▲ 속초 최무승 ▲ 송파 고병옥 ▲ 수원재기지원단 육미숙 ▲ 순천 노동현 ▲ 시화 정희주 ▲ 아산 황의구 ▲ 안양 유병선 ▲ 영등포 현송욱 ▲ 용인 권오병 ▲ 울산북 우병관 ▲ 의정부 정우석 ▲ 이천 이상옥 ▲ 익산 박환삼 ▲ 인천 이철 ▲ 인천신용보험센터 조용현 ▲ 인천재기지원단 황의상 ▲ 전문심사센터 임재형 ▲ 전주 송완진 ▲ 정읍 이상우 ▲ 제주 안정열 ▲ 제천 강성준 ▲ 지식재산금융센터 강종신 ▲ 진주 유춘광 ▲ 진천 임정주 ▲ 천안 허영재 ▲ 춘천 이우철 ▲ 통영 안준영 ▲ 투자금융센터 박흥수 ▲ 파주 최정규 ▲ 평택 반기정 ▲ 하남 이성재 ▲ 화성 정연석 ▲ 화성서 권혁일

 

 

<Sh수협은행>

 

◇ 본부장 신규선임

▲ 금융소비자보호본부장 이태욱

 

◇ 부장 승진

▲ 자금부 김창용 ▲ IT개발부 최창주 ▲ 압구정금융센터 조동호 ▲ 역삼동지점 윤두용

◇ 팀장·지점장 승진

▲ IT지원부 서창교 ▲ 심사부 곽민호 ▲ 지속경영추진부 장재영 ▲ 신탁사업본부 차범석 ▲ 자금세탁방지팀 김선기 ▲ 감사부 김지훈 ▲ 중부기업금융본부 민병린 ▲ 다산신도시지점 양제열 ▲ 수유동지점 이동욱 ▲ 올림픽선수촌출장소 한연정 ▲ 교대역지점 정지선 ▲ 전주지점 한창환

 

◇ 부서장 전보

▲ 인사총무부장 윤두용 ▲ 감사부장 박경민 ▲ IT개발부장 김혜곤 ▲ 강원지역금융본부장 위종환 ▲ 경남지역금융본부장 김문수 ▲ 제주지역금융본부장 전용찬

 

◇ 지점장 전보

▲ 동대문금융센터장 박숙이 ▲ 미아역지점장 정기호 ▲ 암사역지점장 박찬인 ▲ 용산역지점장 박서연 ▲ 을지로지점장 한연정 ▲ 장안평지점장 곽민호 ▲ 중화동금융센터장 최남규 ▲ 서현역지점장 김은주 ▲ 신사역지점장 최창용 ▲ 역삼동지점장 서문숙 ▲ 위례지점장 박형호 ▲ 인계동지점장 허영일 ▲ 안산지점장 이재만 ▲ 연희로금융센터장 송재원 ▲ 청주금융센터장 이광우 ▲ 부경대금융센터장 박영주 ▲ 상봉역지점장 이미숙 ▲ 성남지점장 이채일 ▲ 안양지점장 최미경 ▲ 평택비전동지점장 정종길 ▲ 김포한강지점장 김윤정 ▲ 원흥역지점장 한성은 ▲ 서대구지점장 김상연 ▲ 감천항지점장 오충석 ▲ 신항만지점장 강길원 ▲ 진주지점장 김종배 ▲ 해운대신도시지점장 김경화 ▲ 일도지점장 현승철

 

◇ 팀장 전보

▲ 전략기획부 팀장 박준우 ▲ 자금부 팀장 이종권 ▲ 개인금융부 팀장 이영주 ▲ IT지원부 이은성 ▲ IT지원부 Nextro시스템고도화 이행 TF팀장 이응호 ▲ 인사총무부 팀장 배용순 ▲ 카드사업부 팀장 마자룡 ▲ IT개발부 팀장 김호겸 ▲ 리스크관리 팀장 권세은 ▲ 디지털개발부 팀장 연제운 ▲ IB사업본부 팀장 김정훈 ▲ 심사부 팀장 박상민 ▲ 여신정책부 팀장 김찬수 ▲ 디지털전략부 창구업무혁신TF팀장 임재정 ▲ 신용리스크 내부등급법 승인TF팀장 김수동 ▲ 감사부 팀장 오병준 ▲ 인사총무부 보안운영팀장 이정아

 

◇ RM지점장 전보

▲ 중부기업금융본부 RM지점장 이원주 임효언 ▲ 서초동금융센터 RM지점장 박병권 ▲ 테헤란로금융센터 RM지점장 임준택 ▲ 학동역금융센터 RM지점장 한동진 ▲ 부경대금융센터 RM지점장 김완석 ▲ 동탄금융센터 RM지점장 윤진태 ▲ 강남기업금융본부 JRM 한규봉

 

◇ 교육

▲ 금융연수원 장문호 배진석 정범수 장구인 김명수 서훈교 이종운 김희철 정명섭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