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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처갓집 손잡고 ‘양념치킨 맛 왕교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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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2, 2021, 14:07:37

이색 만두 세 번째 시리즈..처갓집 양념치킨 소스 23.6% 첨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브랜드 ‘처갓집 양념치킨’이 왕교자로 돌아옵니다.

 

롯데마트는 가정간편식 PB 브랜드 ‘요리하다’가 치킨 프랜차이즈 처갓집 양념치킨과 공동개발한 ‘요리하다X처갓집양념치킨 왕교자’를 단독 출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이색 만두 시리즈’ 3탄입니다. 지난해 10월에는 라면과 만두를 결합한 ‘진짬뽕만두’를, 같은해 6월에는 ‘창화당’과 협업해 ‘숯불육쌈만두’와 ‘매콤숯불육쌈만두’ 2종 등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요리하다X처갓집 양념치킨 왕교자’는 고기, 김치 만두가 주류인 만두 시장에서 배달 인기 메뉴인 치킨과 냉동식품 인기 제품인 만두를 조합해 만들었습니다. 처갓집 양념치킨의 양념 소스를 23.6% 첨가해 양념치킨의 맛을 담았습니다. 

 

신제품 왕교자는 롯데마트에서 단독 판매합니다. 또 오는 15일부터 처갓집 양념치킨 2000원 할인쿠폰을 1만명 한정으로 선착순 증정합니다. 문성희 롯데마트 냉동식품MD(상품기획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컨셉과 레시피의 제품들로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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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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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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