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베이코리아(대표 전항일)의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이 ‘2021 국가서비스대상’ 쇼핑 멤버십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IPS)에서 고객만족, 서비스가치 등 항목들을 정량화해 기업 및 서비스 분야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스마일클럽 측은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실질적인 우대 혜택과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스마일클럽은 지난 2017년 4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도입된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입니다. 가입 즉시 G마켓과 옥션의 최고 회원 등급을 부여하고 매월 스마일클럽 4종 등급쿠폰과 다양한 전용 할인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또 G마켓과 옥션, G9에서 열리는 프로모션에서 스마일클럽 전용 고객센터도 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클럽이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최근 사업자회원을 위한 전용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비즈’를 신규 오픈하는 등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스마일클럽 비즈는 서비스 오픈 열흘 만에 2만여명이 신규 가입했습니다.
유두호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실장은 “앞으로도 스마일 시리즈와의 연계 혜택을 강화하는 등 쇼핑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