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블록체인 신사업을 영위 중인 이즈미디어(대표 김기태·김인석)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과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이즈미디어는 16일 볼트 글로벌 캐피탈(대표 김레온)과 블록체인 파이낸싱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로 양사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가상자산 등에 대한 기술과 자산 운용 노하우를 서로 협력한다.
볼트 글로벌 캐피탈은 블록체인 플랫폼에 필수적인 파이낸스 모듈(BASIC)을 개발한 기업이다. 또한 가상자산을 활용한 예치상품 및 대출상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자산운용액(AUM)은 6000억원에 달하며 이즈미디어도 NFT 플랫폼에 볼트의 모듈을 채택해 가상자산을 활용한 예치 및 대출 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NFT 플랫폼 사업을 더욱 체계적이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글로벌 NFT 및 디파이(탈중앙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레온 볼트 글로벌 캐피탈 대표이사는 “이즈미디어는 그린박스 등 글로벌 유수 기업과의 파트너십으로 전세계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한다”며 “양사의 협업으로 사용자의 편리성과 콘텐츠의 흥행성을 모두 갖춘 글로벌 플랫폼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