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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앱스 업 행사 진행...“모바일 생태게 강화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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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6, 2021, 11:06:07

중국 베이징에서 ‘제2회 HMS 개최..캐서린 첸 화웨이 수석부사장 개막 연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화웨이가 최근 중국 베이징에서 ‘제2회 HMS(Huawei Mobile Service) 앱 혁신 콘테스트 앱스 업(Apps Up)’ 행사를 열고 모바일 생태계를 강화해 가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캐서린 첸 화웨이 수석부사장 겸 이사회 위원은 ‘빛나는 별들은 우리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한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개막 연설을 했는데요.

 

그는 “번영하는 HMS 생태계는 기술의 발전뿐 아니라 화웨이와 개발자들간의 긴밀한 협력에 의존한다”며 “각각의 빛나는 별은 HMS 생태계에 불을 붙이고, 보다 흥미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세상에 가져올 것이다”라며 HMS 생태계 조성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화웨이 HMS 생태계는 업계 생태계와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를 견인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고, 디지털 포용성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화웨이는 “HMS 생태계가 개방형 기능, 통합 개발 환경과 툴을 포함하는 완벽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개발자들은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5G와 AI로 구동되는 지능형 세상에서 사용자들을 위한 더욱 혁신적인 앱과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앱 애니(App Annie)의 올해 모바일 보고서(The State of Mobile 2021)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들의 모바일 사용이 급증했고, 모바일을 이용한 소비지출은 143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지난해 3조5000억 시간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앱을 사용하는데 소비했으며, 앱 다운로드는 사상 최대인 2180억 건으로7% 증가했습니다.

 

캐서린 수석 부사장은 “수차례 지능형 세상으로 진입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사실 이미 우리는 이전 보다 훨씬 일과 삶을 손 쉽게 해주는 앱들이 넘치는 세상에 살고 있다”며 “HMS 생태계는 소비자와 개발자, 제3의 서비스 제공 기관 등을 연결해 앱 갤러리는 1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사용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이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혁신적인 앱과 서비스가 세계 곳곳에 있는 기기 사용자에게  혜택이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HMS 생태계는 전세계 개발자와 파트너들의 참여와 지원으로 세계 3위의 모바일 앱 생태계로 자리잡았습니다. 2020년 12월 말까지 400만명 이상의 개발자가 HMS에 등록했고 13만4000개 이상의 앱이 HMS 코어에 연결됐습니다.

 

한편, 화웨이는 올해 ‘최우수 HMS 핵심 혁신상’과 ‘기술 여성상’ 등을 새롭게 추가해 역량 있는 여성 개발자들을 지원했습니다.


캐서린 수석 부사장은 “우리는 기술분야에서 일하는 여성들이 앞으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여성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며 “이들이 이뤄온 많은 성취들이 후배 여성 개발자들에게 영감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화웨이는 아르헨티나, 방글라데시, 아일랜드, 케냐, 남아프리카 등 여러 국가에서 여성들을 위한 디지털 기술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화웨이의 ICT 교육 프로그램인 씨드 포 더 퓨처(Seeds for the Future)에 참여하고 있는 교육생의 30% 이상도 여성입니다. 또, 화웨이는 이달 8일부터 '화웨이 여성 개발자 프로그램'을 공식 출범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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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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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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