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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샌드위치 판매량 급증에 라인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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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0, 2021, 15:06:51

1~5월 이마트·트레이더스 샌드위치 판매량 전년 대비 73%, 82%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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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0일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에 따르면 올해 1~5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판매된 신세계푸드의 샌드위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3% , 82% 신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요리해 먹는 ‘홈밥’이 장기화 되면서 조리에 대한 피로가 쌓여가고 있는 점과 ‘혼밥’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샌드위치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습니다.

 

이전의 샌드위치는 주로 카페·편의점·베이커리 매장에서 간식으로 판매되는 게 일반적이었는데요. 최근 들어 각 업체마다 품질과 맛을 높인 프리미엄 샌드위치와 에어프라이어로 데워서 바로 먹는 냉동 샌드위치를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 할인매장에서 선보인 것이 소비자들에게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판단했습니다.

 

또 지난 3월부터 기존 이마트에서 판매해오던 샌드위치 7종을 리뉴얼해 선보였습니다. 각 샌드위치의 특성에 맞춰 신선 채소와 프리미엄 식재료를 사용해 맛과 품질을 올렸다는 평가입니다. 현재 주요 제품은 품목당 일일 약 1000개, 월 평균 3만개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신세계푸드는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해온 ‘밀크앤허니 바질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의 1~5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82% 늘며 누적 판매량 40만봉을 돌파한 것에 주목했습니다. 오는 7월에는 신제품 ‘밀크앤허니 허니까망베르 치아바타 샌드위치’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샌드위치 판매량이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건강한 식재료를 푸짐하게 넣은 신선한 냉장 프리미엄 샌드위치부터 바질, 까망베르 치즈 등 고급 재료로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겨냥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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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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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러시아 즈베즈다에 일방적 계약해지 손해배상 청구

삼성중공업, 러시아 즈베즈다에 일방적 계약해지 손해배상 청구

2025.06.18 16:14:4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중공업이 러시아 선주인 즈베즈다를 상대로 일방적인 선박공급계약 해지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18일 즈베즈다와 지난 2020년, 2021년에 각각 체결한 쇄빙 LNG운반선 10척, 셔틀탱커 7척의 선박 기자재 및 블록 공급계약을 해지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즈베즈다는 지난해 6월 삼성중공업에 일방적으로 해당 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선수금 반환을 주장했다"며 "삼성중공업은 같은해 7월 싱가폴 중재 법원에 즈베즈다의 계약 해지 위법성을 확인하는 중재를 신청하는 한편 원만하게 합의하기 위한 협상을 해왔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러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계약 이행 및 사업에 대한 불확실성이 점차 증대해 삼성중공업은 자사 권리 보호를 위해 계약해지 및 손해배상 청구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이미 확보하고 있는 선수금 8억달러를 유보하는 한편 이를 초과하는 손실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것임을 즈베즈다에 통지했습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선주사의 위법한 계약해지가 근본적 원인"이라면서 "중재를 통해 일방적 계약취소의 위법성을 밝히고 정당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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