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유플러스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상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통합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중소사업자를 위해 ‘U+통화매니저’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U+통화매니저는 매장에 걸려온 문의·상담 전화에 대한 정보를 연동된 PC로 확인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과거 통화 이력 및 문의·상담 내용 등을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로, 고객의 상담·문의가 빈번한 병원이나 학원, 회계·세무·변호사 사무실 등이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LG유플러스는 기대 중입니다.
또 U+통화매니저는 서버와 연동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구현하고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사업장 내 네트워크 환경에 상관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PC가 꺼지더라도 24시간 통화 이력 및 예약 기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돼 편리합니다.
상담 내용을 서버에 저장할 수 있는 ‘녹취 기능’과 다수의 상담사가 함께 통화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회의 통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러 고객에게 한 번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문자 일괄전송’ 기능과 ‘주소록 관리’ 등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효율적인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통계 기능도 갖췄습니다. 사내 모든 통화 이력은 물론, 번호별 통화 이력과 유형 별 통화 기록 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소사업자는 통계 기능을 활용해 반복되는 고객 불만 사항 및 개선점을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월 3300원(부가세 포함)입니다. U+기업인터넷전화(자유통화 6이상 요금제)와 결합 시 월 22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녹취 보관 기간과 건수에 따라 월 최소 2200원의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서비스 개편을 맞아 오는 8월까지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1개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합니다.
앞으로 LG유플러스는 업종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추가하고, 경쟁력 있는 외부 서비스와 연동을 지원해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김현민 LG유플러스 SOHO사업담당은 “U+통화매니저는 합리적인 요금으로 편리한 통화기능과 안정적인 녹취 서비스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통계 기능이 최대 강점”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중소사업자의 업무 편의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