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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클린업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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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7, 2021, 13:06:59

해양환경 오염 심각성 및 환경보호 필요성 교육·해양 쓰레기 줍기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SNS 이벤트..공기청정기·호텔숙박권 증정

 

인더뉴스 편집국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목소리가 높아지는 흐름에 맞춰 풀무원이 환경정화 활동 ‘클린업 캠페인’을 펼칩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이 글로벌 호텔 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손잡고 다양한 환경보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미국 화학 협회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매달 약 1290억 개의 일회용 마스크와 650억 개의 장갑이 쓰이고 있고 이 중 75%는 폐기물로 매립되거나 바다에 떠다닌다고 합니다. 해양 쓰레기는 해양생물들의 생명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우리 식탁 위에 올라 인류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그 심각성이 더욱 큰데요.

 

풀무원재단은 개인의 환경 보호 실천을 강조하기 위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정화 활동 ‘클린업(Clean-Up) 캠페인’을 마련했습니다. 개인이 주변의 쓰레기를 줍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개개인의 실천이 우리 사회 전체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활동이라고 풀무원 측은 설명했습니다.

 

클린업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5일에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부산 송도 해수욕장에서 ‘푸른바다 클린업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호텔과 협업해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환경보호에 관심 있는 어린이 31명과 학부모가 참석했습니다.

 

풀무원재단과 메리어트는 ‘One for Earth, One for Us’ 인증 이벤트도 엽니다. 이달 14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됩니다.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1등은 풀무원로하스 Ria 청정기(1명) ▲2등은 페어필드송도 숙박권(1명) ▲3등은 페어필드송도 5만원 식사권(3명) ▲참여상은 커피 기프티콘(10명)을 상품으로 증정합니다.

 

김지원 풀무원재단 사업담당은 “미세 플라스틱 등 해양 쓰레기 문제가 매우 심각해지면서 글로벌 환경 이슈로 대두됐다”며 “풀무원재단은 기업이 하는 일반적인 사회 공헌 활동은 물론, 한 걸음 더 나아가 바다의 중요성을 다시 알리고 건강한 해양 환경을 찾기 위해 ‘클린업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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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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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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