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푸르덴셜, 금융교육 프로그램 '우수상' 차지

URL복사

Friday, September 04, 2015, 11:09:12

금감원, '제10회 금융교육 공모전' 개최..어린이 경제 교육 프로그램·교재개발 인정받아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손병옥)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10회 금융교육 공모전에서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교재부문 금융감독원장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금융감독원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금융감독원장을 비롯해 수상자와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올해 새롭게 추가된 공모분야인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부문에서 수상했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2007년부터 지금까지 매해 전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푸르덴셜 어린이 경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경제 개념과 원리를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과 교재를 개발해 왔다.


교육 자료들 중 특히 보드게임은 경제에 대한 이해와 용돈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금융지식을 쉽게 전달할 수 있다. 어린이 경제교실은 지금까지 총 1859명의 임직원 및 라이프플래너가 강사로 참여해 전국 16653명의 어린이들이 교육을 받았다.

      

손병옥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청소년의 금융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경제·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우수한 금융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금융교육 공모전은 금융감독원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전국 시·도 교육청, 전국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가 공동 후원하는 행사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