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올가홀푸드, 저탄소 소비 촉진 ‘그린카드’ 혜택 행사

URL복사

Monday, May 03, 2021, 10:05:19

환경성적표지·저탄소 상품 등 구매시 에코머니 포인트 5배 적립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환경부·한국환경산업기술원·BC카드와 함께 저탄소 소비 촉진과 탄소 중립 문화 확산을 위한 그린카드 혜택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올가는 그린카드 에코머니 포인트를 통한 녹색 제품 및 친환경농산물 구매 혜택을 늘려 소비자의 녹색 소비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에코머니 포인트란 그린카드로 에너지를 절약하거나 저탄소, 녹색 제품을 구매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친환경 활동에 그린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적립되는 포인트입니다. 

 

오는 31일까지 전국 올가 직영점 및 가맹점에서 환경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증하는 환경성적표지, 저탄소 및 친환경 농산물을 그린카드로 구매하면 에코머니 포인트를 기존 대비 5배만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 1호점인 올가 방이점에서는 세제·반찬 등 리필제품을 구매할 때 개인 용기를 이용하거나 플라스틱 포장을 친환경적으로 전환한 제로웨이스트 상품을 구매하면 10%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 상품은 환경부의 환경성적표지 및 농림축산식품부의 저탄소·무농약·유기농 등 총 8개 국가 인증 표시가 있는 제품입니다.

 

송상민 올가홀푸드 마케팅 담당은 “앞으로도 소비자와 접점에 있는 유통사로서 탄소 중립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