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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창립 23주년’ 상생 농가 상품 기획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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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3, 2021, 10:04:58

성주참외·모둠쌈·양대파채 선봬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롯데마트는 창립 23주년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함께 성장한 상생 농가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먼저, 롯데마트와 15년간 거래해 온 ‘월항농협’의 성주 참외를 선보입니다. 롯데마트는 참외 산지 최대 규모의 파트너사인 성주 월항 농협과 단일 파트너사로 2006년부터 15년째 거래하고 있습니다. 오는 28일까지 성주 월항농협과 사전 기획해 200톤가량 준비한 ‘당도선별 성주 참외’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5000원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합니다.


최초 롯데마트 10개점에 쌈 채소를 공급하다 지금은 전 점포에 쌈 채소를 공급하고 있는 ‘조영준 농부의 쌈 채소’도 선보이는데요. 조영준 농부는 현재 하우스 50개 동에서 연간 700톤 규모의 쌈 채소를 생산하고 있으며, 생산량 전체의 90% 이상을 롯데마트에 공급하고 있는 파트너사입니다. 

 

청년 농부의 상품도 준비했습니다. 충청남도 당진의 김도혜 농부는 과잉 생산으로 팔지 못해 싹이 피어나는 양파의 새로운 상품화를 이뤄낸 농부입니다. 양파 특허 농법을 통해 양파의 줄기를 키워 대파처럼 키운 제품인 ‘양대파’를 개발했습니다. 롯데마트는 청년 농부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2월 재배 계획을 협의했습니다. .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롯데마트 창립 23주년을 맞아 함께 성장해온 파트너사 및 농가 상품을 준비했다”며 “산지와 유통사의 신뢰를 기반으로 품질 좋은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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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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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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