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Logistics 유통

11번가, 올해 70여개 브랜드와 공동마케팅 단독상품 늘린다

URL복사

Friday, March 26, 2021, 17:03:24

오는 11일까지 P&G 팸퍼스 신제품 단독 선론칭 행사
라이브11 콘텐츠, 선물하기 전용상품 등 차별화 프로모션 집중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11번가(사장 이상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와의 공동마케팅에 속도를 냅니다.

 

26일 11번가에 따르면 지난해 39개 브랜드사와 맺었던 JBP(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를 올해 70여개 브랜드사로 확대, 11번가에서만 살 수 있는 단독 상품을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올해 첫 공동마케팅 시작을 위해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한국 P&G 본사에서 이상호 11번가 사장과 이준엽 한국 P&G 부사장이 각 사 대표로 참석해 JBP를 맺었습니다.

 

3월 중에는 ‘에이블씨엔씨’, ‘매일유업’, ‘여기어때’ 등과의 제휴 협약도 진행해 단독 마케팅을 차례로 선보입니다. ‘에이블씨엔씨’와는 미샤, 어퓨 등 단독 할인행사와 ‘라이브11’을 통한 미샤 신제품 단독 선론칭을 이어갑니다. 올 한 해 ‘매일유업’과는 기존 유제품 외에 초콜릿 등 카테고리 확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11번가는 지난해보다 약 80% 늘어난 70여개의 JBP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각 시장 내 점유율 상위 업체와의 장기적 협업부터 잠재 성장성이 높은 전략 브랜드 발굴과 육성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쇼핑 혜택 또한 강화됩니다. ▲11번가 단독상품 출시 ▲라이브방송 ‘LIVE11’ 콘텐츠 확대 ▲’선물하기’ 전용상품 기획 ▲’월간십일절’ 브랜드 강화 등 타 채널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프로모션과 콘텐츠를 늘릴 예정입니다.

 

이진우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국내 일등 사업자와의 제휴 확대는 11번가의 성장을 이끌어온 핵심 전략으로 11번가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상품과 단독 콘텐츠를 늘려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사와의 동반성장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