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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Neo QLED’, 업계 최초 독일 VDE ‘게이밍 TV 성능’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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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8, 2021, 10:03:02

2021년형 Neo QLED TV 4개 모델 대상인풋 랙 10ms 이하, HDR 1,000nit 이상 게이밍 성능 구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는 ‘Neo QLED’ TV가 업계 최초로 독일 인증 기관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의 ‘게이밍 TV 성능(Gaming TV Performance)’을 인증 받았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대상 모델은 Neo QLED 4개 모델(QN900, QN800, QN90, QN85)입니다. 


VDE의 게이밍 TV 성능 인증은 ‘최단시간 인풋 랙(Low Input Lag)’과 ‘HDR 1000nit 이상’으로 이뤄집니다. 삼성 Neo QLED는 테스트 결과 모든 게임 구간에서 인풋 랙이 10ms 이하로 측정돼 VDE 기준을 통과했습니다.

 

인풋 랙은 게임패드에 입력한 명령이 화면에 나타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뜻하며, 이 시간이 단축될수록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 Neo QLED는 게이밍 환경에서도 HDR 1000nit 이상의 밝기를 구현해 VDE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HDR 기능은 밝은 화면을 더 밝게 어두운 화면을 더 어둡게 표현해 최적의 명암비를 제공하는 것으로 최근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에도 HDR 기능이 탑재되는 등 게이머들에게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삼성 Neo QLED는 VDE로부터 인증 받은 최단시간 인풋 랙과 HDR 1000nit 구현 외에도 다양한 게이밍 관련 기능들을 탑재했습니다.

 

예컨대 ▲컬러 볼륨 100%와 12비트 백라이트 컨트롤을 통해 어두운 영상에서의 디테일과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업계 최초로 와이드 게임 뷰(Wide Game View)를 적용해 21:9, 32:9 등으로 화면 조절을 할 수 있고 ▲게임바(Game Bar)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게임 관련 정보를 화면에 쉽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모션 엑셀러레이터 터보+(Motion Xcelerator Turbo+)로 120Hz의 빠른 게임 모션 구현 ▲고정된 게임 UI에도 번인 걱정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번인 프리(Burn-in Free)’ ▲AI 기반 ‘게임 서라운드 사운드’와 ‘무빙 사운드+(OTS+)’를 통해 몰입감 있는 사운드 구현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2018년 업계 최초로 TV가 연결된 기기를 스스로 분석해서 최적의 환경을 설정하는 오토 게임 모드를 TV에 도입하는 등 게이밍 TV 개발에 힘써 왔습니다. 그 결과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게이밍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습니다. 

 

한편, Neo QLED는 최근 미국과 유럽의 여러 테크 매체로부터 압도적인 게이밍 기능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테크 전문가 그룹인 ‘AVS 포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게이밍 성능(Unbeatable Gaming TV)’을 갖췄다고 평가했고, 영국의 ‘테크레이더’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최단 시간 인풋 랙 등의 게이밍 기능을 호평하며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부사장)은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고화질과 큰 화면으로 즐기는 게이밍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TV 중심의 게이밍 경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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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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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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