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하이트진로가 국산 맥주 부문 성장 기류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주류 시장 자체가 크게 위축됐지만, 가계 부문 판매고가 23% 이상을 기록하는 등 전반적으로 선전했습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해 맥주 부문 전체 판매량이 2019년 대비 12% 증가했으며 특히 테라 판매량이 105% 이상 증가, 전체 성장을 이끌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전체 주류시장은 사회적거리두기, 영업시간 제한 등 코로나19 관련 여파로 유흥 시장 판매는 전체 시장 규모 자체가 축소, 약 4% 정도 하락했습니다. 그 가운데 하이트진로의 '테라'는 어려운 상황에서 2019년 대비 78%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수도권을 비롯한 핵심 상권은 물론 지방 상권에서도 판매량이 늘어났습니다. 중병(500ml) 기준 강원·충청 지역에서는 2019년 대비 87.9% 나 성장했으며, 부산, 울산 등의 지역 역시 85.2%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라는 변수로 어려운 가운데 테라를 필두로 유흥 시장 78%, 가정 시장 120% 이상의 의미 있는 성장을 거둔 점에 주목하고 있다"면서, "올해 백신 보급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으로 코로나19 추세가 안정화로 주류 시장이 회복되면 맥주 부문의 성장도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