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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2025 화웨이 NetX’ 백서 발간...4년 내 미래형 타깃 네트워크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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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2, 2021, 15:02:14

펑 송(Peng Song) 화웨이 캐리어 비즈니스그룹 마케팅 사장, MWC상하이 2021 밝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화웨이가 미래형 타깃 네트워크 비전을 담은 백서를 발간했습니다.

 

펑 송(Peng Song) 화웨이 캐리어 비즈니스그룹 마케팅 및 솔루션 영업 사장은 18일(현지시각) ‘MWC상하이 2021(모바일월드콩그레스 상하이 2021)’ 사전행사에서 ‘NetX(넷엑스) 2025: 미래 네트워크로의 안내(GUIDE)’ 기존연설에서 ‘넷엑스 2025 네트워크 기술 백서’를 발표하고 주요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펑 송 사장은 발표에서 “지능형 사회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모든 산업은 디지털 시대로 진입하고 있으며, ICT 인프라는 디지털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그는 “미래형 타깃 네트워크는 기가비트 애니웨어(Gigabit Anywhere), 초자동화(Ultra-Automation), 지능형 멀티클라우드 연결(Intelligent Multi-Cloud Connection), 차별화된 경험(Differentiated Experience), 환경 조화(Environment Harmony) 등 5가지 기능을 갖춰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기가비트 애니웨어는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가 기가비트(Gb) 속도 이상의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로 기업, 도시, 국가 성장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초자동화는 AI(인공지능)·빅데이터·지능형 기술 등을 활용해 이동통신사의 복잡한 네트워크 작업을 지능적으로 자동화하고, 수작업을 단순화해 효율성과 생산성을 제고하는 것을 뜻합니다.

 

지능형 멀티클라우드 연결은 기업들의 디지털전환(DT)으로 정보기술(IT)시스템들이 클라우드 기반이 됨에 따라 멀티 클라우드 연결이 필수적인 요소가 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차별화된 경험은 타깃 네트워크의 비즈니스 성공을 촉진하는 핵심 요소로, 통신사들이 사용자 요구를 충족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가치를 얻을 수 있는 분야입니다.

 

환경 조화는 지속 가능한 개발 전략의 일환입니다. 화웨이는 “이통사들이 네트워크 구축과 운영 시 에너지 절약, 탄소배출 절감 등 녹색 비즈니스 실현과 저탄소 사회 건설을 위해 업계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펑 송 화웨이 캐리어 비즈니스그룹 마케팅 및 솔루션 영업 사장은 “화웨이는 2025년까지 미래형 타깃 네트워크를 개발 및 구축하고, 통신사가 비즈니스를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업에 전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리치 펑(Ritchie Peng) 화웨이 5G 제품라인 담당 사장은 이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한 최적의 5G 네트워크 구축’ 주제의 발표를 통해 화웨이가 그동안 펼쳐온 ‘1+N’ 5G 전략의 성과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화웨이는 지속적인 혁신과 고객들과의 협력을 통해 모든 당사자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성과를 거두기 위해 ‘1+N’을 제시했습니다. 이날 펑 사장은 “화웨이는 1+N 5G 네트워크로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업계 파트너와 협력할 것이다”고 강조했습니다.

 

리치 펑 사장은 “독일, 오스트리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화웨이가 구축에 참여한 국가의 5G 통신 품질에 대해 독립된 시장조사기관이 분석한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들은 경쟁사보다 주파수 우위를 점하지 않더라도 동일한 5G 기기에서의 사용자경험(UX)이 10%에서 50%까지 앞서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화웨이는 다가오는 10년의 5G의 황금기를 맞아 ‘1+N’ 타깃 네트워크를 더욱 혁신하고, Massive MIMO 기술을 활용해 고대역폭, 연속적으로 통신을 지원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며 “올해 화웨이는 더욱 향상된 대용량 다중입출력장치(Massive MIMO)와 블레이드 AAU(중계기) 프로, 초광대역 FDD(주파수분할방식) 대용량 다중입출력장치 등을 계속 제공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화웨이는 22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GSMA 주최로 열리는 ‘MWC 상하이 2021’에 참가해 5G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온·오프라인 전시와 발표 등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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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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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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