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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이화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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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6, 2021, 16:01:42

 

▲ 대외부총장 겸 교육혁신단장 겸 연구윤리센터장 최대석 ▲ 신학대학원장 박경미 ▲ 정책과학대학원장 겸 사회과학대학장 김은실 ▲ 엘텍공과대학장 겸 공과대학장 겸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정명수 ▲ 신산업융합대학장 겸 건강과학대학장 권오란 ▲ 교무처장 강동범 ▲ 기획처장 유세경 ▲ 학생처장 백옥경 ▲ 입학처장 이윤진 ▲ 총무처장 홍기석 ▲ 연구처장 겸 산학협력단장 겸 기업가센터장 반효경 ▲ 정보통신처장 류한영 ▲ 대외협력처장 최유미 ▲ 교무처 부처장 민대기 ▲ 기획처 부처장(평가) 최용상 ▲ 기획처 부처장(예산) 겸 자금팀장 최승호 ▲ 입학처 부처장(입학정보) 겸 교수사정관 연남경 ▲ 연구처 부처장 겸 산학협력단부단장 전상범 ▲ 국제처 부처장(국제교류) Jean S. Kang (강지현) ▲ 창업보육센터소장 겸 기업가센터부센터장 겸 기업가정신연계전공 주임교수 이형준 ▲ 교목실장 겸 교목 안선희 ▲ 교목 이윤경 ▲ 교목 서명삼 ▲ 홍보실장 배현아 ▲ 미래혁신센터장 이동환 ▲ SW교육총괄본부장 이민수 ▲ 이화역사관장 백옥경 ▲ 인재개발원장 조일현 ▲ 아동발달센터소장 이승연 ▲ 기숙사관장 곽은아 ▲ 대학교회목회담당 장윤재 ▲ 통일학연구원장 겸 대학원북한학과장 겸 북한학연계전공 주임교수 조동호 ▲ 국지재해기상예측기술센터소장 유창현 ▲ 색채디자인연구소장 박영경 ▲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소장 류한영 ▲ 신재생에너지연구센터장 조윌렴 ▲ 인간생활환경연구소장 김동은 ▲ 뇌융합과학연구원장 류인균 ▲ 양자나노과학연구소장 Andreas Heinrich ▲ 대학원 부원장 겸 대학원생연구지원센터장 이종곤 ▲ 대학원 생명약학부장 이정연 ▲ 대학원 바이오융합과학과장 김현석 ▲ 대학원 동아시아학연구협동과정주임교수 송영빈 ▲ 대학원 빅데이터분석학협동과정주임교수 이종국 ▲ 국제대학원한국학과장 박선희 ▲ 법학전문대학원교무부원장 겸 공공리더십과정의연계전공주임교수 최희경 ▲ 법학전문대학원기획평가부장 김정연 ▲ 정책과학대학원부원장 김지현 ▲ 임상치의학대학원부원장 김민지 ▲ 대학원아동학과장 겸 아동학연계전공주임교수 한세영 ▲ 대학원생명과학과장 겸 생명과학전공주임교수 이상혁 ▲ 기독교학과장 정희성 ▲ 일본언어문화연계전공주임교수 김지선 ▲ 사회과학대학부학장 김경희 ▲ 경제학과장 겸 재무경제연계전공 주임교수 김윤경 ▲ 소비자학과장 천혜정 ▲ 인지과학연계전공 주임교수 이혜원 ▲ 화학생명분자과학부장 겸 화학ㆍ나노과학전공 주임교수 김명화 ▲ 수학과장 겸 정보보호학연계전공주임교수 이준엽 ▲ 자연과학과철학연계전공 주임교수 안창림 ▲ 계산과학연계전공 주임교수 김선영 ▲ 차세대기술공학부장 겸 전자전기공학전공 주임교수 겸 과학기술경영연계전공 주임교수 박형곤 ▲ 미래사회공학부장 겸 환경공학전공 주임교수 위대현 ▲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장 류석창 ▲ 식품공학전공 주임교수 김병식 ▲ 건축도시시스템공학전공 주임교수 박윤미 ▲ 음악대학부학장 겸 음악학부장 겸 한국음악과장 안현정 ▲ 건반악기과장 김원 ▲ 관현악과장 성기선 ▲ 성악과장 김은희 ▲ 작곡과장 김은하 ▲ 조형예술학부장 서은애 ▲ 서양화전공 주임교수 이광호 ▲ 사범대학부학장 이종원 ▲ 유아교육과장 박은혜 ▲ 초등교육과장 박지선 ▲ 국어교육과장 김은성 ▲ 경영대학부학장 겸 경영학부장 최문섭 ▲ 체육과학부장 겸 스포츠과학전공 주임교수 겸 글로벌스포츠산업전공 주임교수 김소연 ▲ 융합콘텐츠학과장 류한영 ▲ 의류산업학과장 윤창상 ▲ 국제사무학과장 전지현 ▲ 의과대학임상교무부장 이혜진 ▲ 의과대학의학교육부장 양현종 ▲ 병리학교실 주임교수 박상희 ▲ 약리학교실 주임교수 박은미 ▲ 신경과학교실 주임교수 정지향 ▲ 산부인과학교실 주임교수 박미혜 ▲ 정형외과학교실 주임교수 유재두 ▲ 신경외과학교실 주임교수 황승균 ▲ 이비인후과학교실 주임교수 김한수 ▲ 마취통증의학교실 주임교수 한종인 ▲ 성형외과학교실 주임교수 우경제 ▲ 재활의학교실 주임교수 한수정 ▲ 가정의학교실 주임교수 이상화 ▲ 응급의학교실 주임교수 최윤희 ▲ 간호대학부학장 겸 간호학부장 겸 간호학전공 주임교수 차지영 ▲ 약학과장 우현애 ▲ 제약산업학과장 이혁진 ▲ 스크랜튼대학부학장 유성진 ▲ 융합학부장 겸 뇌ㆍ인지과학전공 주임교수 정수영 ▲ 글로벌한국학전공 주임교수 노상호 ▲ 국제개발협력학연계전공 주임교수 오진환 ▲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교학실장 겸 문화예술교육원교학실장 최영미 ▲ 국제회의센터소장 황혜진 ▲ 법학연구소장 김병선 ▲ 예술교육치료연구소장 김수지 ▲ 철학연구소장 윤보석 ▲ 이화사회과학원장 박성희 ▲ 수리과학연구소장 이향숙 ▲ 환경문제연구소장 박석순 ▲ 컴퓨터그래픽스.가상현실연구센터소장 김영준 ▲ 임베디드소프트웨어연구센터소장 반효경 ▲ 공학융합연구소장 이상돈 ▲ 미생물바이오시스템공학연구소장 박진병 ▲ 교육과학연구소장 김안나(이상 2월 1일자) 

 

▲ 학사부총장 겸 연구윤리센터장 김정선 ▲ 대외부총장 겸 교육혁신단장 신경식 ▲ 호크마교양대학장 유성경 ▲ 교무처장 신하윤 ▲ 기획처장 정제영 ▲ 학생처장 박귀천 ▲ 입학처장 신동희 ▲ 총무처장 박인휘 ▲ 연구처장 겸 산학협력단장 겸 기업가센터장 이향숙 ▲ 국제처장 이해영 ▲ 정보통신처장 김정태 ▲ 대외협력처장 이혜선 ▲ 국제개발협력연구원장 오진환 ▲ 국제학부장 겸 국제학전공 주임교수 이석원 ▲ 디자인대학원부원장 유윤석 ▲ 산업디자인전공 주임교수 조영식 ▲ 융합전자기술연구소장 박성민 ▲ 경영연구소장 지홍민(이상 3월 1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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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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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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