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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 거래액 3달 연속 14조 원대...음식서비스 거래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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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3, 2020, 16:12:14

코로나19로 실내 생활 늘면서 온라인 거래 비중 증가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지난 8~10월 3달 연속으로 14조원대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로 실내 생활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쇼핑 거래 비중이 증가한 영향으로 해석됩니다.

 

3일 통계청이 발표한 ‘10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10월 PC와 모바일에서 발생한 인터넷쇼핑 거래금액은 14조 2445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1년 전보다 20.0% 증가한 건데, 다만 증가율은 전월의 27.6%에 비해 다소 줄었습니다.

 

상품군별로 보면 피자, 치킨 등 온라인 주문으로 배달되는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1조 5578억원을 기록, 1년 전 대비 71.6% 늘어 증가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어 ▲일반 음·식료품 43.8% ▲가전·전자·통신기기 39.6% ▲생활용품(38.8%) 순으로 증가율이 높았습니다.

 

전월 거래액과 비교하면 문화·레저서비스는 93.2%, 여행·교통서비스는 25.0% 늘었습니다. 반면 음식서비스는 3.7%, 음·식료품은 19.6%씩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27.8%였습니다.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년 전보다 22.9% 증가한 9조 5355억원으로, 관련 통계 작성 이래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음식서비스는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이 95.4%를 차지해 배달 앱으로 음식을 주문하는 비중이 나타났습니다. 그 외 가방(80.2%)과 아동·유아용품(76.9%) 등도 모바일쇼핑 비중이 높았습니다.

 

운영 형태별로 보면 온라인 쇼핑몰의 거래액은 10조4천752억원으로 1년 전보다 32.7% 증가했습니다. 반면 온·오프라인 병행 쇼핑몰의 거래액은 3조7천693억원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5.2% 줄었습니다.

 

양동희 통계청 서비스업동향과장은 "10월 중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돼 바깥 활동이 생기면서 전월보다는 온라인쇼핑 거래액 증가세가 전월보다는 둔화했다"며 "여행·교통서비스 등의 경우 전월 대비로 증가했지만 아직은 낮은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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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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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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